오랫만에 유명산에 올라 시원한 입구지계곡으로 하산하려 했으나, 산사태가 발생했다고 산행불가로 통제를 합니다.
할수없이 차를 돌려서 어비계곡으로 등로를 바꿉니다. 2년전 산행때 사진을 빌려 왔어요.
어비산장아래 어비소 쉼터에 차량을 주차했습니다.
어비산장앞의 어비산 안내도. 유명산과 어비산을 연결하면 일타쌍피 산행인가요?
어비산까지는 약 2km로 널널하게 걸으면 시간반가량 예상됩니다. 날쎈 산님은 1시간..
초반 다소 가파른 잣나무 오름길을 오릅니다. 가평은 잣 특산물이 유명하지요.
그동안 많은 산악회에서 어비산을 산님들이 다녀가셨네요.
능선 안부에서 약간의 조망이 터집니다. 선어치 고개와 중미산..
나무만 약간 노쇠했을뿐 이 쉼터는 2년전이나 달라진게 없네요.
오른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어비산 정상이 지척의 거리에 있습니다.
어비산 정상 바로 직전 어비산 전망대. 넓직한 데크에서 백패킹하면 아주 좋겠는데요. ^^
어비산 전망대에서 바라 본 유명산(우). 약간 낮은 좌측은 양평의 대부산입니다.
유명산, 소구니산, 선어치, 중미산의 능파..
멀리 중미산 넘어 통방산, 곡달산, 고동산, 화야산도 흐릿하게 보입니다.
유명산옆의 어비산..장마철에 폭우가 내려 어비계곡의 물고기가 이곳까지 튀어 올랐나요?
숲이 우거져 어비산 정상에서 유일하게 용문산 방향으로 조망이 터지나 아쉽게도 시계가 불량합니다.
하산길에 바라 본 가평의 산군..호명산이 짙은 운무에 휩쌓여 있습니다.
현재의 위치는 가평군 설악면 마일리와 양평군 옥천면 용천리의 경계..
그동안 장맛비가 많이 내려 용문산과 어비산에서 내려오는 어비계곡의 수량은 풍부합니다.
유명산 입구지 계곡보다 풍광이 다소 아쉽지만 청정함은 더 우위에 있습니다. 왜냐하면 상수원으로 철저히 보호되기 때문입니다.
과거에는 피서철 도로옆에 무단주차로 인하여 계곡이 거덜나 지금은 펜스가 쳐졌습니다.
그러나 하류쪽에 펜션을 이용하면 어비계곡과 가깝게 접할수 있습니다. 출입이 자유롭고 풍광이 뛰어난 유명산 입구지 계곡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아쉽지만 아주 짧은 산행을 마치고 걸어 내려갑니다. 유명산은 다음기회에.. ^^
첫댓글
2023.07.25 산행정리
12:35어비산장-13:35전망대-14:00어비산-14:40어비계곡-15:00어비산장
유명산의 산사태로 출입이 통제되어 어비산을 다녀왔네요. 보통 유명산과 어비산, 소구니산과 유명산을 연계산행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어비산행만으로는 아쉬움이 남네요.
너무더운데 그래도산행
대단하셔요 잘~보고갑니다
애즈산대장님 파이팅 언제어디서나 응원합니다
하나씩 다녀야
늙어서두 가보지요 ㅎㅎ
아주 바람직한 말년생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