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수도권 도시/광역철도 승강장 연단 높이와 휠체어 승하차 편의 문제에 대한 고찰
344/K217 도곡역 추천 0 조회 1,413 11.09.28 23:42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9.29 12:37

    첫댓글 대구의 경우에선 2호선은 승강장과 객차의 높이차가 없다고 봐도 무방하고 1호선은 객차가 승강장보다 50mm.정도 높은데 스크린도어를 설치하면서 개선하거나 스크린 도어를 설치하지 않은 역은 휠체어석 바로 앞문위치의 승강장에 빗면을 설치하여 개선하였습니다. 필요한곳에만 승강장을 개선하면 예산을 많이 줄일수

  • 11.09.29 12:38

    있어 실용적이지 않을까 합니다.

  • 11.09.29 15:05

    부산도 마찬가지입니다. 휠체어 탑승하는 쪽에는 빗면경사로를 설치해서 높이를 맞춰놨지요. 병신스럽게도 휠체어 자리가 아닌 맨끝에다가 만들어서 그렇지... 예산을 줄이려면 휠체어 이용객을 위한 곳에만 빗면공사를 하는게 가장 싸게 먹히고 훗날 스크린도어공사할때 승강장 높이를 올리는게 낫다고 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