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쓰면 年수십만원 번다
자동차 보험에 가입할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은 보험료와 사고 발생시 얼마나 신속하게 처리해주느냐를 가늠하는 보상 서비스일 것이다. 하지만 최근 일부 보험사들은 자동차보험 가입자들에게 멤버십카드를 발행해 줌으로써 주유할인 같은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잘만 활용하면 연간 수십만원의 혜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보험료를 싸게 내는 효과가 있는 셈이다. 현재 출시된 자동차보험 멤버십카드엔 어떤 종류가 있고, 각각의 혜택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자.
◆레저·숙박시설 이용시 할인
그동안 자동차보험사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차량 무상점검, 엔진오일 무료 교환처럼 차량과 관련된 혜택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최근엔 레포츠나 인터넷쇼핑몰 할인혜택처럼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놓는 회사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린손해보험의 그린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 '그린다이렉트 멤버십카드'를 발급해 준다. 보험증권을 소지할 필요 없이 카드만 소지하면 엔진오일 교환·엔진룸 청소 같은 혜택은 물론 승마 같은 레포츠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승마의 경우 보험기간 내에 4인 가족 기준으로 2회까지 무료 체험할 수 있고, 제휴사를 통해 래프팅·4륜 오토바이 승차 등을 예약하면 30%를 할인받을 수 있다. 멤버십 카드는 현금영수증 카드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롯데손해보험의 온라인자동차보험인 '하우머치'에 가입하면 '하우머치 롯데멤버스카드'를 발급해 준다. 카드를 소지하면 제휴 자동차 정비업체인 스피드메이트 지점에서 차량 무상점검, 엔진오일 교환 할인(1만원씩 2회까지)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인천국제공항에 주차시 12.5%를 할인받을 수 있고 금호렌터카에서 자동차를 렌트할 경우 40%를 깎아준다. 특히 롯데그룹 계열사인 롯데리아·엔제리너스커피·나뚜르 같은 외식업체에서 최고 5% 할인, 롯데시네마 10% 시네마포인트 추가 적립, 롯데호텔에서 5만점 이상 사용시 객실료 최대 35% 할인 혜택 등도 제공된다.
한화손해보험의 '한화다이렉트 멤버십서비스'도 엔진오일 교환 할인(2만원), 와이퍼 무료 교환, 타이어 위치교환 서비스 같은 서비스 외에 한화리조트 이용시 30% 할인 혜택을 준다. 다만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선 한화다이렉트 홈페이지를 이용해 예약해야 한다.
◆젊은 층 겨냥, 포인트 적립 두둑하게
포인트 적립에 민감하고 인터넷 이용이 활발한 젊은층을 겨냥한 멤버십카드들도 있다.
AXA(악사)손해보험의 'Plus Card'는 영화관(CJ CGV), 패밀리 레스토랑(미스터피자·TGI프라이데이)에서 사용시 OK캐시백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특이한 점은 일요일에 사용할 경우엔 평소보다 5배의 적립률을 적용해 준다는 점이다. 이 외에도 스피드메이트에서 차량 정비서비스를 받을 경우 에어컨 가스·부동액·와이퍼 교환 50% 할인, 엔진오일 1만원 할인(연 2회)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ERGO(에르고)다음다이렉트의 '다이렉트패스 멤버십카드'는 GS칼텍스 주유소에서 L(리터)당 10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또 온라인쇼핑몰 디앤샵에서 물건을 사면 쇼핑금액의 3%를 쌓아준다. 투어익스프레스를 이용할 경우 국내외 여행상품의 3%를 할인받을 수도 있다. 그 외 엔진오일·부동액 할인 같은 자동차 관련 서비스도 제공된다.
◆통신·카드사와 제휴도
통신사·신용카드사와 제휴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카드도 있다. 동부화재의 'T프로미카드'가 대표적이다.
SK텔레콤 고객에 한해 발급 받을수 있는 이 카드는 연간 6회 무료세차, 엔진오일·와이퍼 1회 무료교환, 정비공임 30% 할인처럼 전통적으로 자동차보험사들이 제공하는 서비스 는 물론, 음성무료통화 120분 제공, SK네트웍스 직영주유소에서 L당 20원 추가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SK텔레콤 고객이 동부화재와 제휴를 맺고 있는 하나카드를 통해 '동부화재 프로미하나카드'를 발급받으면 자동차 보험료 3개월 무이자, SK주유소 주유시 L당 60원 할인, 통신요금 자동이체시 3% 할인, 보이스피싱 사고 보상보험 무료가입 등의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