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미국 청소년의 소셜 미디어 사용
https://www.visualcapitalist.com/charted-social-media-usage-by-u-s-teenagers/
차트: 미국 청소년의 소셜 미디어 사용
이 내용은 원래 Voronoi 앱 에 게시되었습니다 . iOS 또는 Android 에서 무료로 앱을 다운로드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소스에서 제공되는 놀라운 데이터 기반 차트를 찾아보세요.
미국 청소년의 대다수는 매일 비디오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특히 TikTok의 급격한 상승세 에서 알 수 있듯이 짧은 형식의 동영상이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
이 차트에서는 2023년 9월부터 10월 사이에 실시된 Pew Research Center 설문조사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미국 청소년(13~17세)의 소셜 플랫폼 사용을 분석합니다.
광고
단편 비디오 붐
YouTube는 여전히 10대들 사이에서 최고의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TikTok, Snapchat, Instagram이 그 뒤를 따릅니다. 반면, Facebook은 점점 더 "노인의 플랫폼"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매일 10대 청소년 5명 중 1명만이 이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편, 비슷한 비율의 십대들이 YouTube와 TikTok을 "거의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대다수가 매일 이러한 플랫폼을 방문한다고 말합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10대 소녀들은 소년들보다 TikTok을 "거의 지속적으로" 사용한다고 답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플랫폼거의 끊임없이하루에 여러 번하루에 한 번덜 자주*
유튜브 | 16% | 38% | 17% | 29% |
Tik의 톡 | 17% | 32% | 9% | 42% |
스냅챗 | 14% | 29% | 8% | 49% |
인스 타 그램 | 8% | 27% | 12% | 53% |
페이스북 | 삼% | 8% | 8% | 81% |
광고
*응답이 없습니다.
미국 청소년의 95%가 스마트폰(보통 iPhone)을 사용하고 있으며 대다수의 청소년은 컴퓨터(90%)와 게임 콘솔(83%)을 통해서도 이러한 플랫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Pew Research Center 조사에 따르면 흑인과 히스패닉 십대는 백인 십대보다 거의 지속적으로 온라인에 접속한다고 답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집중적인 사용이 가계 소득과 무관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연간 소득이 30,000달러 미만인 가구에 거주하는 청소년과 75,000달러가 넘는 가구에 거주하는 청소년의 대다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십대들이 소셜 미디어에 소비하는 시간이 논쟁의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유니세프 에 따르면 단순히 게시물을 스크롤하는 등 소셜 미디어를 과도하게 수동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정신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행동은 시기심, 부적절함, 삶의 만족도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ADHD, 우울증, 불안 및 수면 부족 증상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