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망미동 주공 아파트
덴마크 물결 아파트
삼각 파도를 연상케하는 이 물결 아파트는 덴마크 건축사무소 헤닝 라르센 아키텍츠가 건축한 아파트이다.
LEAF 공동주택 부문 수상 작품이며 도시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았다.
낮에는 빛이 반사돼 바다의 파도같은 모습을, 밤에는 마치 여러가지 색으로 치장한 빛나는 산과 같은 모습을 연출한다.
건축회사 리아키텍투라에서 건축한 칠레 발파라이소주 '세로 융가이'에 있는 아파트이다.
이 도시는 칠레에서 큰 항구중의 하나인데 넓은 태평양 해안을 전경으로 경사지와 가파른 절벽에 건축되어 조명이 아름다우며 독특하고 세련된 외관이 단번에 시선을 모은다.
내부 시설도 좋은 고급 주택이다.
러시아는 옛 건축물들이 잘 보존된 국가이고 현대 건축물은 외형이 독특한 건물이 많다.
이 평범치않은 아파트는 진격의 거인 성벽의 실사판같은 아파트이다.
9층 높이의 아파트로 총 26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고 각 동이 하나의 거대한 콘크리트 원으로 연결돼 있다.
건물 속에는 숲을 연상시키는 우거진 나무들의 정원이 조성돼 있다.
보는 각도에 따라 환상적인 비주얼을 보여주는 러시아의 한 아파트
스페인 해안에 위치한 절경의 아파트이다.
스페인의 "만짜네라"라는 곳에 위치해 있고 '빨간 벽'이란 이름을 가지고 있는 아파트로 1968년에 리카르도 보필 이라는 유명한 건축가가 건축했다.
오스트리아 아파트 훈데르트바서 하우스
오스트리아 빈에 있는 직선 혐오 건축물이다. 에곤 실레와 클림트 이후의 뛰어난 오스트리아 화가로 평가받는 프리덴슈라이히 훈데르트바서가 설계한 건물이다.
빈 시민 아파트로 사용되고 있고 105가구가 입주해 있다. 직선을 찾을 수가 없고 유리창이 1천개가 넘는다는데 같은 모양은 단 하나도 없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모나코의 펜트하우스
2억 5천만달러 모나코 맨션 아파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