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반코멧 02년식 카브레터 모델, 09년식 대우 인젝션 모델, 12년식 델파이 인젝션 모델 각각 1년 이상 보유 했었지요 제일 만족 했던건 카브모델 이었어요 소모품 교환외엔 지출 없었고 제일 재미있게 즐겼어요 대우 인젝션은 시동꺼짐 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었지요 마지막 델파이 인젝션은 문제점이 거의 개선 되었던데요 소모품 교환 외엔 돈 안들이고 잘 타고 다녔어요~ 저는 가성비 좋은 모델로 코멧(특히 둘반)을 추천 하는편 입니다~
저는 좀 이런 소리좀 안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뽑기를 잘 못해서 그렇다..." 아니 무슨 오토바이가 동네 문방구 뽑기 놀이 하는 것도 아니고, 같은 생산라인에서 생산된 제품은 동일한 품질을 가져야 정상인것 아닌가요. 내 코멧은 문제 없는데 님은 단지 뽑기를 잘못해서 그런겁니다..이런소리 들을때마다 저는 막 화가 납니다. ㅋㅋㅋ
이제까지,,일제 바이크를 10대(새바이크~~2대,,나머지는 전부 중고)를 사서 타고 다녔었는데,,,단 한번도 고장난적없었습니다,,지겹도록 고장없고,잘나가는 일제 바이크,,,뽑기는 무슨 개뿔,,,쓰레기지~~~한국의 바이크정책이 잘못된 결과물인듯...한심한 한국바이크,,,참고로,,자동차는 외제 산적 일체 없음,,,자동차는 한국제품 만족스럽게,,잘타고 다녔음,,,산타페는 2001년산인데 아직도 타고다님,,올뉴투싼,,1.7 7단더블클러치,,작년에 사서 아주 만족스럽게 타고다님,,,
첫댓글 국산이안좋다고 말하는건 아닌데 확실히 국산과 일제나외제는 차이가 확연한거 같습니다
국산은 ct100 vf125 빼곤 꽝이 맞읍니다
다른모든제품이 국산도 쓸만하지만 유일하게 바이크는 일본발바닥도 못쫗아가네요
쇼버 물렁거리는건 스프링조절만 해도 되는건데 왜 안하셨는지 노이해.. 쇼버 터진건 주행 스타일 문제 아닐지
이상한건 그정도로 문제가 있었다면 전주인이 왜 말도 안했는지 이해안됨 ㅋ
전주인 탈땐 문제가 없었겠죵. 주행 스타일은 제가 무슨 임도를 다니는 것도 아니고 아스팔트만 다니는데.. 제가 월리를 하지도 않고 할 줄도 모르거니와... 앞쇼바 터질 이유가 전혀 없는데 기름이 철철 흐르던데요 --;
쇼바 물렁거리는건 스프링 조절하면 되는데, 애초에 세팅이 되서 나와야 하지 않을까욤.. 왜 물렁거리게 해서 나오는건지 원..
@멕시멈G 님 몸무게에 맞추라고 그렇게 나오는겁니다.
졸라비싼 유럽제나 일본제들도 평균몸무게에 셋팅되서 나옵니다
님 몸무게가 몇인줄 알고 제작사에서 셋팅해주나요
@멕시멈G 그건 아무도 모르고요. 터지는거 대충 땜빵해서 팔았을수도 있고 윌리 신나게 하던 바이크 일수도 있고요 . 이물질이 들어가서 터진걸수도 있죠.
@21th[춘천/기현] 저 딱 70키로인데요. 이정도면 완전 남자 평균 몸무게 아닐련지요?
예전카브650은 탈만했는데
바이크 30대 이상 소유하면서 제일 빨리 판게 코멧....
구입하고 다음날 팔았어요...
전 80키로 달리다 엔진 밀아먹었네요..
650탓었는데 기름통 안쪽 뚜껑 나사가 녹이 슬어 녹물이 탱크 바닥을 오염시킴 하찮은 것부터 쓰레기로 안드는 국산 애국심 이용해서 등처먹는 넘들
인젝션처음 나올때 혹해서 사? 하고 잠깐고민했던걸 구원해준 코멧 전 오너분들을 전아직도 감사하게 생각하며 살고있습니다..씁쓸하네요..
전 예전 인젝션 10년식 250 신차사고나서 님이 랑 비슷햇습니다. 비만맞으면 시동안걸리고센터에서는 저 호구만들려고 기름통에 물이샌다는 말도안되는 소리하고... 몇번고치니 이제 찐빠 현상이... 결국 나중에 어느정도 수리하고 15년식650으로 중고삿는데 그떄부터는 그닥 그런일은없더라고요... 혹시 몇년식이신건지?그래도 나름차츰차츰개선은한듯한데...
14년식 코멧 650rc 입니다
제친구도 15년식 650r인데요.. 주행중 기어페달에 연결된 막대가 빠진적 있었는데 리어시트열면 나온는 비상공구로 조치한적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제자리쿵 살짝만해도 카울안쪽에 냉각호스가 눌리면서 냉각수가 샙니다. 아마도 호스를 잡아주는 클램프가 힘이 약해서 생기는 문제같습니다.적산거리 3천키로부터 앞쪽헤드커버에 오일누유 있었구요.. 최근엔 클러치를 잡아도 기어가 변속이 되질않네요~ 여름에도 시동걸고 잠깐 스로틀을 살짝 땡기고 있어야 시동이 안꺼집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사이드스탠드 하자입니다 ㅋㅋㅋ
뽑기실패 하셨군요
저는 07년식 타는데. .
리어실린더 헤드 열린거랑(진동때문에)
고속주행중 소기어빠진거랑
워터펌프 터진거
탱크에 녹생겨서 고속 시동꺼짐 때문에 연료통교환 빼고는 없네요
아!!! 키뽑았는데 지혼자 시동걸고있던 적 한번있었습니다
수온게이지,기름게이지 는 원래 작동안되는거 맞구요
엔진좌측 타이밍포지션맞추는 일자 볼트? 에서 누유안되면 고장날 확률높은듯. .
제거는 종종 누유가있어서 안심하고 타네요
요즘은 노쇠한녀석 휴식시간 주는중;;
음! 코맷이 그정도 인가요? 심각 하군요
코멧타볼까 가끔식 생각하곤 하는데 싹 사라지게 만드는 글이군요 ㅎㅎ 최근년식인데도 아직 기초적인 문제가 잡히질 않고 출고 되고있다니 놀라울따름입니다.
아는동생이 15년식 가져왔는데 시동불량에 계기판 오작동에 문제가 많아 보이더라고요 기술력이 아직은 한참 멀었나 봅니다
8년전쯤에 한번 시승해보고 아... 이건 아니다 싶었는데...
저도 아픈기억이 많습니다 열거하기도 힘들정도로ㅠㅠ
단가가 싸니 그만큼 부속도 싼것이 들어가니 잔 고장이 많은듯 하네요
사이드스탠드에서 뿜네요.. 간혹 그건거 볼때마다 센터에서 작업한걸로만 생각했었는데 순정이 그렇다니 원....
플러그 교체하세요 이리듐플러그로 그럼 상태 좋아질껍니당
q2 도 저속찐빠 오지게 터집니다
플러그 교체하고 깔끔~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올립니다...힘내십니시오...
제가 뽑기를 잘했었나보네요. 07년식 육반 아무고장없이 정말 잘타고 다녔는데.. 연비도 좋았고요. 코너도 좋았고. 브레이크 밀리는거랑 여름에 뒷실린더 열기 빼면 가성비 좋았죠. ㅎㅎ
둘반코멧 02년식 카브레터 모델, 09년식 대우 인젝션 모델, 12년식 델파이 인젝션 모델 각각 1년 이상 보유 했었지요 제일 만족 했던건 카브모델 이었어요 소모품 교환외엔
지출 없었고 제일 재미있게 즐겼어요
대우 인젝션은 시동꺼짐 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었지요 마지막 델파이 인젝션은 문제점이 거의 개선 되었던데요 소모품 교환 외엔 돈 안들이고 잘 타고 다녔어요~
저는 가성비 좋은 모델로 코멧(특히 둘반)을 추천 하는편 입니다~
제가 늘 생각하는것중에 코멧650을 왜 사서 타는지 이해가 안됬어요.. 돈쫌 더 보태서 좋은 수입차 타는게 이득인데.. 코멧650은.. 정서에 안좋음. ㅎ
중고 가격이 엄청 싸니가요 ㅠㅠ 같은 연식의 일제는 가격이 뭐..거의 2배 3배 하니까요. 저는 연봉이 쥐꼬리만 해서 일제 오도방구 사기에는 돈이 너무 모잘라요.
코멧 650rc 신차 가격이 730쯤 되는데, 1년도 안된 신차급 중고가 가격이 400 이정도로 하드라구요. 완전히 감가상각이 팍팍 떨어지는 것 같던데요. 근데..지금 생각해보니 중고가격만큼의 가치를 하는 것 같습니다 ㅠㅠ
@멕시멈G 배보다 배꼽이큰차죠 ㅎㅎ
초창기 250오너입니다 코멧으로 할수있는거 다 해봤는데 윌리5번 했다고 클러치디스크 깨진거는 평생처음 봤습니다 ㅋㅋ
저는 좀 이런 소리좀 안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뽑기를 잘 못해서 그렇다..." 아니 무슨 오토바이가 동네 문방구 뽑기 놀이 하는 것도 아니고, 같은 생산라인에서 생산된 제품은 동일한 품질을 가져야 정상인것 아닌가요. 내 코멧은 문제 없는데 님은 단지 뽑기를 잘못해서 그런겁니다..이런소리 들을때마다 저는 막 화가 납니다. ㅋㅋㅋ
이게 어쩔수없는게 자동차 4000~5000천만 하는 것들도 뽑기란단어 더 많이 오고가여 정말 누군문제생기고 많이 누군안생겨서 ㅋㅋ 자동차동호회는 더심해요
안돼여 코멧은 사랑입니다.^^
이제까지,,일제 바이크를 10대(새바이크~~2대,,나머지는 전부 중고)를 사서 타고 다녔었는데,,,단 한번도 고장난적없었습니다,,지겹도록 고장없고,잘나가는 일제 바이크,,,뽑기는 무슨 개뿔,,,쓰레기지~~~한국의 바이크정책이 잘못된 결과물인듯...한심한 한국바이크,,,참고로,,자동차는 외제 산적 일체 없음,,,자동차는 한국제품 만족스럽게,,잘타고 다녔음,,,산타페는 2001년산인데 아직도 타고다님,,올뉴투싼,,1.7 7단더블클러치,,작년에 사서 아주 만족스럽게 타고다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