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너무 오랜만에 카페에 글을 올리게 되는군요.
그동안 몇년째 마이티를 운행하면서 노면 충격을 감쇠시키지 못하고 그충격을 운전자에게 고스란히 전해주는 친절한(?)서스펜션때문에 허리도 아프고 차도 부서질듯하여 고민하던중 무진동 차량을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마누라를 설득해서 거금 2.200.000원을 투자받아 전륜에 에어타입의 쇼크업쇼바를 장착하였습니다.
마이티는 에어를 사용하지 않는 관계로 별도로 콤프를 장착하였습니다.
광고에는 고급승용차 수준의 승차감을 이야기 하였으나 그정도는 아니고 과속방지턱을 넘을때 그효과가 실감이 납니다.
시속5-60킬로 정도로 주행중이라면 브레이크에 살짝 발을 얹는 정도로 큰 충격없이 주행이 가능합니다
제품구성은 실내에 에어압력조절장치
공구함에 에어 컴프레샤 그리고 가스쇼바를 기본으로 제작한 에어쇼바정도의 구성입니다.
대량생산체재가 아니어서 예약후 1달은 기다려야 장착이 가능합니다.
몇일 사용해보니 중량짐이 아니면 그냥 가스쇼바로 교체해도 어느정도는 효과가 있을듯합니다.
기본 베이스로 사용하는 가스쇼바(미국산 몬로 메그넘-가스)가 마이티쇼바(싸구려 유압식)와 호환되는듯합니다.
밑의 사진중 노란부분이 가스쇼바입니다.
에어압력을 최대한높이면 차고가 3센티 정도 올라갑니다. 압력이 높을수록 승차감은 하드해지고요 대신 중량짐일땐 나름 효과가 잇다는군요. 제조사 설명으론 한쪽당 1.8톤 앞축은3.6톤정도 견딘다고합니다.
에어를 모두 뺀 상태입니다.
에어를 모두채운상태입니다.
2.200.000원이 작은돈은 아니지만 그래도 차가 돈벌어주는 일꾼이니까 과감하게 투자해 봤습니다.
추운날 전화한통에 달려와주신 카페지기님 완성된걸 못보셔서 아쉽네요. 기회가되면 시승시켜드리겠습니다.
카페회원여러분 항상 안전운행하세요.
첫댓글 내 몸이 최우선입니다.^^
최고입니다~~
- 추운 날씨에 442바루님 휴무 날 쉬지도 못하고 경기도 광주까지 와서 에어서스 펜션 장착하느라 수고하셨습니다.
- 마이티 차량이 승차감이 제일 떨어지는데 에어서스 펜션 장착하고 효과는 어느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 고급 승용차 수준에 승차감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만족하신 거 같습니다.
방지턱 넘을때 90%이상 충격을 줄여주네요.
기회가되면 꼭 시승시켜드리겠습니다.
열정이 대단합니다^^
교환하신 업체도 좀 올려주심 합니다,,
요즘 5톤차 승차감도 좋던데,,,,
소형화물은 경쟁차가 없다보니 그런듯하네요 !!
전 차량이 무거워질것을 대비해서 판스프링을 앞1장 뒤 2장씩 넣었더니 상당히 뜁니다. 그래서 카 센타 권유로 코일스프링을 앞에다가 끼웠더니만 방지턱 넘어가는것도 그렇고 승차감이 판스프링 껴을때보다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만약 판스프링 깨지전에 코일스프링이 먼저 깨지니 큰 비용안들어가서 좋고요~
코일스프링을 어느 위치에 장착을 한다는 말인가여??
유압쏘바 아니면 판스프링 사이에?
답변 부탁합니다
사진 한장 부탁합니다
온달짱군님
뎃글 지금 봤네여~ 코일 스프링은 판스프링 정가운데에 설치합니다, 딱 맞게 들어갑니다, 사진은 나중에 함 올려드릴께여~
쩝~ 부럽네요. 근데 어디서 설치해야 하나요? 업체명이라도...
한국에어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