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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경춘선 용산방면 운행을 위한 각종 공사들 정보
한우진 추천 0 조회 3,184 11.10.09 15:50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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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10.09 16:54

    첫댓글 그림 8 , 기존 , 에서 가장 왼쪽의 pc (중략) r600 써있는 곳이 동2로 지하차도 이지요. 중앙선 아래 10미터에 도로가 존재 하지요. 상봉역 중앙선 승장장에서 불과 2백미터, 경춘선 승강장에서 3백 미터 밖에 떨어져 있지않습니다. 지하 차도 지나고 1백 미터 지나면 바로 중랑역 구내가 시작 됩니다. 입체 교차가 절대 안되죠... 망우에서 갈매.양원 방향도 거리가 길지 않아 입체 교차 시설 설치하기엔 비좁은 거리이고요...

  • 11.10.09 17:51

    10. 용산역에서 회차하는 것이 힘들다면 경의선쪽으로 운행구간을 좀 더 연장하는건 어떨련지요?
    1~2편성을 더 도입해서 공덕역, 수색역 정도 추가정차하면 서울 동-서 횡단(도심 미경유)수요를 끌어올 수 있지 않을까요?

    경의선 역들이 어느정도 여유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 11.10.09 21:00

    용산선구간 경의선 완전 개통이2014년으로 미뤄졌습니다.

  • 11.10.09 22:37

    두가지가 눈에 띕니다.

    1.
    첨두시간대와 비첨두시간대에 탄력적인 정차역 운영
    =>첨두시간대는 정차역수를 줄여 수송능력과 이동속도를 높이고
    아닐때는 정차역을 늘여서 느리게 함으로서 시간당 수송능력을 적절히 낮출 수가 있지요.
    코레일의 자율적 급행운행 자체가 정말 신기한데, 이건 정말 믿을수가 없군요!

    2.
    자율개집표
    =>신선하군요

  • 11.10.09 23:33

    그나저나 그림8에서 망우선이 복선인걸로 나오는데 망우선이 공사중이라고 들었습니다만 혹시 이번에 공사할때 복선화까지 하는건가요? 만약 맞다면 차선책으로 일반열차들을 신이문착발시키는것도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 11.10.10 01:58

    10. 예전에 한우진님께서도 누누이 언급하셨던것중에 9호선 급행이 개화역까지 안가고 김포공항에서 끊기고, 완행만 개화역까지 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번 경우에도 더 장거리를 고속으로 달리는 열차가 더 깊숙하고 더 먼곳까지 가는것이 원칙이 되어 용산까지 가고 오히려 중앙선 광역전철을 청량리에서 회차하여야 하는게 '원칙'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현실적인 문제들이 있겠지만서도 중장기적으로 지향점은 그래야 할겁니다

  • 11.10.10 13:23

    9호선 급행을 김포공항에서 끊은건 급행의 공항철도 직결을 생각해놓은게 아닐까요?

  • 11.10.14 19:51

    왕십리역이 2호선 환승역인데 폭동납니다. 그리고 그러면 옥색경원선과 7호선 환승 기능도 날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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