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경의선 공덕-DMC구간 2012년 12월 우선개통(펌)
달리고 싶다 추천 1 조회 1,614 11.10.10 14:36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첨부된 파일
댓글
  • 11.10.10 17:10

    첫댓글 오오 공덕까지 우선개통이군요 ;ㅁ;

  • 11.10.10 20:43

    근데, 그림파일이 안 뜨네요.

  • 작성자 11.10.11 02:12

    첨부파일 보시면 더 자세히 나왔어요!!

  • 11.10.11 02:35

    에혀 결국엔 공덕까지 우선 개통이군요...얼른 시원하게 용산까지 달리길 기대합니다.

  • 11.10.11 07:23

    비록 용산까진 한참 더 기다려야 하지만 공덕에서 5호선과 6호선 환승은 물론 공항철도 이용도 가능해졌죠.

  • 11.10.12 00:06

    마포, 용산구와 지역 이기주의자들만 아니었어도 벌써 개통되고도 남았을텐데, 생각만해도 이가 갈립니다

  • 11.10.14 23:28

    같이 저심도 지하 방향별 복층으로 건설했다면, 돈도 아꼇을 뿐더러 작년에 벌써 경의선 공항선 모두 개통되었겠지요.
    건설비는 그렇다 치더라도, 경의선을 몇년간 운행하지 못한 손실비용과 이자비용을 따지면 꽤 크겠군요.
    또한 부지가 확보(옛 용산선)되었기에 공항선도 저심도(지면~레일면기준 5-10미터 이내)로 건설할 수도 있었지요.
    수색역 등에서 공항/경의 동일홈환승이 가능했음은 물론이구요.


    G 대합실
    B1 경의 서행/섬승강장/공항 서행
    B2 경의 동행/섬승강장/공항 동행

    개착식으로 건설한 경의선은 그렇다 쳐도 굴착식으로 판 공항선이 손해를 좀 봤죠.
    그때는 주인이 달랐긴 했지만 그렇다고 못하는건 아닙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