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나인아크 행보가 눈에 그려집니다.
나인아크는 에버소울 개발과 출시까지 4년여시간동안
공들였다고 했지만,
여러분들이 느끼시기에 4년동안 만든 게임이라고
느껴지시나요?
제 생각엔 그래픽디자인과 성우섭외비 정도에
투자금 소액들어갔고 대충 기존게임소스로 만들었다고
보여집니다.
cbt도 걸치지않고 시간과 투자비를 대폭 줄이고
출시한 것임을 플레이 해보면 알 수 있지요.
게임내부에 아직도 없는
프리셋기능,길드채팅창 알림기능,덱 저장기능..등등 기재하기 힘들 정도로 당연히 있어야 할 기능들이
없습니다.
Cbt가 없었다해도 제작기간4년동안 충분히 만들수 있었을텐데 아쉬움이 크게 느껴지네요.
에버소울은 초기 양대마켓 매출상위한번찍고 개발비는
훨씬 투자대비 이윤을 봤을꺼라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나인아크 회사오너라면 첫 게임을
그것도 추후 에버소울ip를 확장하겠다는
포부를 가진 사람이라면
이렇게 운영할까요?
아니겠죠.
그럼 운영진은 왜 이런 상황에도 방관할까요?
답은 애초에 초기 매출찍먹정도만 생각하고
만든 겜이였다. 로 생각 할 수 있습니다.
이미 투자대비 매출 순이윤을 돌파했으니
향후 1년까지만 버티고 서비스종료입니다.
담주 월요일 김철희pd가 소통에 늬앙스라던지
아무 대책이없다면 위 언급한 상황이 벌어질겁니다.
아마 1년동안 조금이라도 매출욕심있다면
성의는 보일테죠.
하지만, 아쉽게도 매 이벤트마다 이런 일생기고
또 어느정도 유져 기분맞춰주고.. 사료주며
그렇게 1년 질질 끌것같다는 판단이 서네요.
대충 사료지급으로 민심 달래고
큰 개편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에버소울은
사실상 1년채우고 서비스종료 확정으로봐도
과언이 아닐것입니다.
2달이지만 애정가지고 겜해본게 얼마만인지..
참 아쉽습니다.
오픈때부터 많은 유저가 기다려온 길드레이드와
이벤트라며 제시하는 행태를 보며
에버소울이 과연 장수게임이 될 수 있을지
많은 생각이 들게하네요..
지금이라도 운영진이 이 글을보고
바뀌길바랍니다.
큰 돈을 바라지말고, 좋은 게임을 만들어
월정액 유져를 넓혀나가는 마인드로 제작&운영
하시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참으로 아쉬운 게임이에요 오픈전에 CBT안하고 출시할때부터 불안하긴 했었는데
그나마 소통으로 조금이라도 게임에 희망이 있나 싶었다만..
이번 오는 월요일에 게임의 운명이 정해지겠군요 철희가 정신차리고 운영했으면 바랬으면하는 마음..
최악의 경우까지 오지않기를
길마님ㅎ
저두 과금을 많이하지않았지 시간과 애정은 남못지않게.쏟아부은 겜이라..
아쉬워요
하지만 유져가 이리 빠졌을줄은 몰라서 희망이있었거든요ㅜ..
@린지어게인 맞아요 불타고불타서 업뎃한방에 유저가 한방에 날라가버렸으니ㅠ
투자한 시간과 애정이 헛되지않게
월요일에 좋은결과가 나오길 빌어야겠어요!
@히후미 일단 저는 애정있는게임은 접은적이 없어서요!
섭종때까지는 계속 붙잡을거같아요!
길드원분들이랑 소통도 하며 아직 더즐기고 싶거든요!
갤런쳐 수치 자체는 신뢰성 없음 실유저수랑 열배넘게 차이나기도 함
갤런처가 일단 안드로이드유져 한정에 어플도 사용하는분들만 집계되다보니 그럴수있을것같아요.
하지만 제가 18지 입성순위가 1천위던데
과금도 얼마안해고 심지어 1.29일 시작해서 남들보다 매우 늦게시작했는데도
이렇다는건.. 진짜 만명안된다는게 맞다고 보여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