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주에 뚜벅여행객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만한 원도심 여행 !
[ 시티투어 버스 ] 를 타고 가보기 좋은곳들을 뽑아 보았으니 참고하시면서 알찬 여행을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
일단 제주시티투어 버스 제 1정류장은 ' 제주공항 ' 입니다 .
제주공항에서 뭐,,,해? 라고 물으신다면 네 맞습니다. 우리는 파리바게트에서 기회가 된다면
한정수량만 판매하고 있는 [ 마음샌드 ] 를 구입하면 좋습니다. ㅎㅎㅎ
제가 구입한건 땅콩 마음샌드인데 이번에 또 ! 다른 지점에서만 판매하는 한라봉 마음샌드가 만들어졌다고 하더라구요 ! 아니 이런 ! 이렇게 맛있는 과자를 다시 또 ? ㅋㅋ
아 정말 맛있어요 . 개당 1,400원이고 한사람당 2box 밖에 살 수 없는 한정수량 과자인데요.
바삭한 비스켓 안에 달콤한 크림과 땅콩이 들어가있는데 너무너무 맛있습니다 .
한라봉 마음샌드도 조만간 도전해보려구요 ^^
제주시티투어 버스를 공항에서 타면 그 다음 정류장은 제주버스터미널이구요.
탐라장애인복지회관을 지나 4번째 정류장인 ' 제주 민속자연사박물관 ' 앞에서 하차하게 되는데
그곳 구경도 좋고 ! 그곳에서 약 도보로 3분 거리에 있는 [ 삼성혈 ] 도 구경해보기 매우매우 좋습니다.
삼성혈은 탐라왕국의 시조인 고을나 , 양을나 , 부을라 삼신인이 태어난 돌무덤이 있는 곳입니다.
선비옷을 입고 체험을 해 볼 수 있는곳도 있고 영상을 구경할 수도 있구요.
전시관도 잘만들어둔 곳이기에 꼭 한번쯤은 제주를 찾는다면 가봐야할곳이 아닌가 싶어요 .
산책로도 매우 잘만들어져있는 곳이며 우리는 뚜벅여행을 할 예정이라 주차장은 관련없지만 ^^;
주차장도 꽤 큰데 삼성혈 매표시에만 1시간 30분 무료구요 . 그외 요금 받고 ' 카드 ' 만 됩니다 .
다시 버스를 타면 바로 그 다음 정류장인 ' 사라봉 (산지등대) ' 에서 내려볼까요 ?
일단 식사는 삼성혈 주변이 국수마을이기때문에 그곳에서 고기국수나 멸치국수등 드셔보시면 되겠구요 !
산지등대에 내리면 ' 카페물결 ' 이라는 카페가 있는데 이곳에서 천천히 차도 드셔보시고 쉬어가심 좋을것 같아요 .
바다뷰가 멋진 카페로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한가로워서 더욱 좋았구요 .
책이나 소품도 판매하는데 너무너무 갖고 싶었네요 .
참고로 이 뒤에 바로 사라봉과 도두봉이 있는데 잠시 산책겸 다녀오시기 매우 좋습니다 .
쉬고 산책도 한 뒤에는 다시 버스를 타고 움직여보아요 ~
우리가 갈 곳은 10번째 정류장인 관덕정(목관아) 인데요 .
관덕정 정류장 바로 전은 동문시장으로 잠시 방문해보셔도 좋습니다 !
제가 이곳에 동문시장을 넣지 않은 이유는 그 뒤에 제주오일장에 가기 위함인데요.
2일과 7일에만 5일장이 열리기에 그외에는 동문시장 구경도 추천요 ^^
한복입고 가면 더욱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을것으로 기대되는 곳입니다 .
개인적으로 방문객이 많지 않아서 더욱 마음에 드는 곳이며 건물이 너무너무 멋있어요 .
여러 역사도 알 수 있고 잠시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 ^^
멋스러운 이런곳들이 도심지안에 있다는게 참말로 좋죠 ? ㅎㅎ
걷는거 좋아하시면 버스 탈 필요없이 조금 걸어서 지하상가도 구경해보시면서 이곳 칠성로 거리로 나가보셔도 되구요 .
나는 걷는거 별로 안좋아해~ 하시는분들은 버스를 타고 다음 정류장인 ' 탑동광장 ' 으로 가보셔도 좋습니다.
관덕정에서 탑동광장까지는 걸어서 15분 ~ 20분 거리예요 .
탑동광장은 이 칠성로와 연결되어있는데요 .
쇼핑거리라고 보시면됩니다.^^ 곳곳에 조형물도 있고해서 아 ~ 제주시내권은 이런모습이구나 이정도 느끼기? ㅎㅎ
탑동광장은 △ 이렇게 바다를 마음것 볼 수 있는 곳으로 휘슬락 호텔 , 마린블루 , 오션스위츠 , 라마다 , 오리엔탈 호텔 등등 숙박시설이 몰려 있습니다.
양쪽으로 흑돼지거리와 횟집거리도 있긴해요^^ 칠성로 거리와 쭈욱 다 연결되어있어요 .
탑동광장에서 바로 다음 정류장은 12번째 정류장으로 ' 용연구름다리 ' 와 ' 용두암 ' 을 볼 수 있답니다 .
▲ 이곳이 용연구름다리인데 잠시 산책하기 좋고 ( 용이 놀다갔다는 전설이 흐르는 곳 )
이곳 바로 옆에는 도보 5분 정도 거리에 용두암이 있는데 함께 구경해보기 좋아요 .
용연구름다리 정류소 근처에는 ' 선일양봉원 ' 이라는 특산품 매장도 있어요 !
용두암으로 내려가는 길 말고 공항쪽으로 가면 금방 만날 수 있는데요 .
지금 계신 사모님이 하신지만도 벌써 반백년 ^^ , 전통이 오래된 곳으로 직접 양봉을 하시는
순수 제주벌꿀 및 벌꿀집 , 프로폴리스 , 로얄젤리 , 벌화분 등 좋은 제품으로 착한 가격대에 구입이 가능하며
그외 여러 제주특산품들도 좋은가격대에 구입이 가능한 곳입니다. 단골손님들이 엄청 많은곳이예요 .
연중무휴 하며 전국 택배배송이 가능하기에 두손 가볍게 집으로 먼저 보내시면 되구요 ^^
064-711-7597로 전화 해보시고 나서 방문하시면 헛걸음 방지됩니다. 왜냐하면 잠깐이라도 은행업무 등을 보시러 가실수도 있기때문에 ~~ 전화는 해보고 가시는게 좋아요^^
제주도 뚜벅여행객분들께 강추 드리고 싶은 제주시티투어 버스 !
또 방문해볼만한곳은 15번째 정류장인 도두봉 입니다.
사실 용연구름다리에서 쭉 걸어서 이호테우방향까지 걸어봐도 좋겠지만
이미 이곳저곳에서 많이 걷고 나면 힘들 수 있기에 버스를 타는것도 좋은 방법이죠 .
이 정류소에 내리면 키세스존으로 유명한 도두봉에 올라볼 수도 있고 바로 옆 무지개해안도로도 함께 구경할 수 있어요 ^^
여기서 조금 더 내려가면 이호테우해변인데요 !
오늘 가볼만한곳에서는 이미 산지등대에서 바다를 구경했기때문에 바로 민속오일시장으로 달려볼꺼예요 ㅎㅎ
제주민속오일시장은 17번째 정류장이랍니다 .
2일과 7일에만 열리기 때문에 그외 날에는 아까도 말씀드렸다싶이 동문재래시장 구경해보시면 되구요 ^^
제주시티투어버스 요금은 1일권으로 구매히 성인 12,000원 , 아이들은 8천원이거든요. ( 6세 미만 무료 )
한번 타고 땡이 아니라 계속 오르고 내릴 수 있기 때문에 1회 이용권 말고 ~ 하루 이용권으로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리구요 !
오전 8시부터 막차 오후 4시 출발 ! 1일 총 9회 운영되며 배차 간격은 1시간 정도 라고 합니다 .
그냥 버스만 타고 한바퀴 휭 돈다고 하면 약 2시간 정도라고 하네요 ^^
심지어 2층버스라서요 ~ 2층에 타봐도 재밌어ㅎㅎ
ㅎ
민속오일시장에서 맛있는것도 드시고 ~ 이것저것 구입하시다보면 솔직히 저녁이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ㅎㅎ
이 때 또 가볼만한곳이 잇죠. 바로 20번 버스정류장인 노형오거리(드림타워) 입니다.
방탄 지민씨가 다녀간 누웨마루거리가 있는곳으로 누웨마루도 가보시면 좋겠고
바로 앞에 있는 드림타워에 구경가보셔도 좋아요 ^^
저는 포차에서 술한잔 하면서 시티뷰를 찍어왔는데 사실 포차 밖에서 이 시티뷰를 볼 수도 있고
보고 사진찍고 가는건 무료거든요 ㅎㅎ
꼭 무언갈 사먹어야하고 사야만 드림타워에 갈 수 있는것은 아니니 부담 안가지셔도 되구요.
또 아니면 여기 하얏트 호텔이 있으니 이곳에서 숙박해보셔도 시티뷰 실컷 감상하실수있어요^^
그리고 여기 바로 직전 19번째 정류소에는 한라수목원을 구경할 수 있는데요.
만약 이 근처에서 숙박하신다면 다음날이라도 혹은 이 일정을 수정하셔서 넣어보셔도 좋을곳입니다 .
영상을 준비했는데 어제부터 영상이 업로드가 안되네요 ㅜㅜ ..
아무쪼록 제주시티투어버스 타고도 제주시내권 여행 알차게 즐길 수 있으니 뚜벅여행객분들 참고하시면서 즐거운 여행계획 짜 보시고 ~
건강한 여행 해보시길 바랄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