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표 보이시죠 충청북도 단양군 대강면에 양조장이 있습니다.










2005년 5월 노무현 대통령이 충북 단양군 가곡면에 있는 한드미 마을을 찾았다.농촌 체험마을을 둘러보고 주민을 격려하기 위해서였다.노 전 대통령은 대강면 장림리 대강양조장에서 만든 막걸리를 시음했다.노 전 대통령은 "참 맛있다"며 연거푸 6잔을 마셨다.노 전 대통령은 대강막걸리 중 다섯가지 곡물로 만든 '오곡막걸리'를 특히 좋아했다.오곡은 쌀,밀,보리,옥수수,조를 말한다.
지하 암반 500m에서 뽑아 올린 탄산수와 오곡의 조화는 걸쭉하고 막걸리 특유의 풍미를 더한다.대강양조장은 1918년에 시작해 4대째 내려오고 있다.한 해에 200만-300만 병을 팔아 3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최근에는 검은 콩 막걸리를 새로 내놓앗다.올해부터 1L짜리 막걸리[출고가 2000원]를 매달 2만병씩 5년 동안 일본에 수출한다.
대강양조장의 발효실에는 술을 담아놓은 큰 옹기 10여 개가 있다.그 옹기에는 소화 원년 [1926.12.25]이라는 제작 일시가 적혀 있다.조재구 사장은 "외조부 때부터 사용해온 양조비법을 그대로 물려받아 90년된 항아리 30개를 이용해 막걸리를 생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펌)
첫댓글 맨 밑 사진 오른편에서 세번째.. 일반 막걸리로 1.7 리터 容器 24병..두말(40리터) 주문했습니다.. 5월 16일 야유회 기대하십시요..나랏님이 즐겨 드셨다는 천하일품 대강막걸리.. 우리 다함께 왕창 취해보자구요.. 고주망태(?)가 되도록ㅋㅋㅋ..
와
멋쟁이 트라칸님


감솨감솨
혹!! 다섯가지 첨가한거 주문주 아닌지....고추 마늘 보리 쌀 그리고 소백산 아침 정기를 받은 이슬 ㅋㅋ 각오하고 가겠슴더~~
ㅎㅎ~ 다섯가지.. 그 술은 현지에서 직접 제조 예정입니당ㅋ~
드디어 그 유명한 대강막걸를 맛보게 됐습니다.... 형님 감사 합니다~~!
한 대접 마시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