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니나노투
안녕 여시들
작년 여시 콧멍방에서 핫했던 SC제일은행 리워드 체크카드 발급 받은 여시들 많지?
나도 그때 발급 받아서 지금까지 쭉 사용중이었는데
내 동의도 없이 리워드포인트가 사용돼서 금감원에 포인트 반환을 요청하는 민원까지 넣었지만
아무것도..!!!! 해결되지 못해서 후기 남겨.
여시들은 꼭!! 리워드 포인트 확인 잘 하길 바라..
지난 3월 23일 나는 CGV 어플로 영화 한편을 예매했고
SC제일은행의 리워드 체크카드로 결제했어.
리워드 체크카드는 BC카드사랑 제휴 되어있기 때문에
결제할 때 BC카드 선택 후 카드번호 넣고 결제 함.
그리고 아래에 보니까 BC TOP포인트 사용이 있어서 이걸 선택했지..
(내가 원래 가지고있던 BC TOP포인트 남아있는거 털어버릴려고!!)
영화 예매 7000원을 결제했고 바로 통장에서 출금됐다고 알림이 왔음
나는 그래서 걍 나중에 TOP포인트 사용분만큼 환급되나보다~ 생각하고 잊고 있었어
근데 갑자기 뜬금없이 한달 뒤인 4월 24일 새벽에 현금 7000원이 통장으로 입금이 된거야..
그래서 SC제일은행에 전화해서 알아보니까 내가 영화예매하면서 BC TOP포인트 사용하겠다고 했던게 리워드 포인트로 결제된거..
BC TOP포인트와 리워드 포인트는 전혀 다른 포인트인데 왜 리워드 포인트가 결제됐는지 상담원에게 물었어
이건 자기네들 시스템상의 문제래
리워드 체크카드가 BC카드사와 제휴되어있는건 맞지만
리워드카드로 BC TOP포인트 자체를 사용할 수가 없다는거야.
따라서 BC TOP포인트 사용을 선택하면 무조건 리워드 포인트로 결제가 된대;;
그래서 내가 처음 카드를 발급할때 이러한 내용을 고지했나요?
아니라면 약관에 있나요?
하다못해 CGV 어플 결제창에 그러한 안내 문구가 있나요?
물었으나 대답은 너무나 당당하게 모두 아니오.였어.
너무 어이가 없어서 현금 필요없으니까 포인트 반환해달라고 했어.
그러니까 이미 사용 된 포인트는 반환이 안된대;;
그러면서 나보고 CGV에 직접 문의해서 카드 전체 취소를 하라는거야
그럼 포인트가 반환될거라고..한달이나 지나서..이건 뭐 물건을 산것도 아니고 영환데.....
아니 그쪽 시스템상 문제때문에 발생한거를 왜 나더러 해결하라는거냐고 따지니까
상담원이 사과의 의미로 현금 1만원을 캐시백해주겠대
나는 거절함.
그러니까 또 상담원은 나보고 리워드 포인트로 어디에 쓰려고 모으는지 물어보기까지함..ㅋㅋㅋㅋ
안될거 알지만 일단 CGV에 문의했어.
역시나 영화예매는 영화 상영전까지만 취소가능하기 때문에 지금 취소는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음..
그리고 5월 19일 금감원에 포인트 반환 요청 민원을 신청 함.
이때부터가 사실 더 고구마야..
금감원에 민원 담당자가 배정이 되고나니
SC제일은행 민원 담당 팀장?이라는 사람이 전화가 왔더라구
우선 불편을 드려서 죄송하다 블라블라~~
현재 시스템상 포인트 반환은 불가하다.
현금 2만원을 캐시백으로 드리겠다.
난 또 거절함.
그러니까 얼마를 원하는지 물어봄;;
난 현금이 아니라 제발 포인트 반환을 원하며
포인트 7000점은 내가 최소 현금 14만원~최대 350만원을 사용해야
적립이 가능한 포인트라 말하니까 어이없어함ㅋㅋㅋㅋ
그러면서 그 금액은 현금으로 캐시백이 불가하다고함.
난 분명히 말하지만 현금 필요없고 포인트 반환해줬음 좋겠다.
시스템 개선하라, 보너스 포인트 등 다른 방법으로 포인트를 지급할 방법들을 요구했으나 걍 무조건 안된다며
다른 카드사도 이미 사용 된 포인트에 대해선 반환이 안된다며 시스템으로 불가하다고 말함.
나는 금감원 담당자에게 전화해서 위 내용을 말하니 알겠다며 자기가 조율해보겠다고 함.
일주일쯤 뒤? ㄷㅏ시 은행 팀장이 전화와서
현금 3만원 캐시백해준다고 함.
나는 또 ㄴㄴ
금감원에서 어떻게 결정내릴지 모르지만
거기서 보상 금액으로 현금 3만원 지급하라는 결정이 안나면
고객님께서는 돈도 못 받고 끝날 수 있다.
그러면 고객님 기분이 상하지 않겠느냐~ 3만원에서 합의하고 끝내는게 어떻겠느냐~
이런 말 하면서 계속 합의하자고함.
다음날 나는 금감원 담당자에게 전화해서 40여분간 통화 함
근데 담당자는 내 민원의 요지도 제대로 파악 못하고 계속 똑같은 질문에 답변 반복...
그리고 금감원 담당자에게 이 민원의 결과가 어떻게 날지 아직 모르지만
결과에 대해서 내가 수용을 못하면 어떻게 해야되냐고 질문하니까
결론은 이미 나와있다고 말함;;
현금 3만원 받고 끝내라고 종용함;; 그게 나한테 더 이득일거라며 시스템 다 때려고치는데 돈이 얼마가 드는지 아느냐,
이거 때문에 시스템을 어떻게 고치냐, 고치는데 드는 사회적 비용을 생각해라 등등..
걍 금감원은 은행 편이었음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원래 카드 포인트는 부가 서비스이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했을때 보상 할 의무가 없다고 말함.
이게 제일 얼척없었음;;
아니 은행에서는 자기네 카드 포인트 적립율이 높다고 내걸고 광고하며 발급하라고 권하면서 이게 무슨 말같지도 않은 소리임?
나도 카드 포인트때문에 리워드 체크카드 발급받은거지 아니었음 SC은행이랑 거래할 일 1도 없었음
은행에서는 내가 민원을 제기했을 때 해결하려는 어떠한 노력도 하지 않았다.
이러한 문제가 있으니 은행에서 공식적으로 CGV측에 카드 취소 요청을 할 수도 있는거 아니냐
다른 카드사는 포인트가 잘못 사용되었을때 바로 복구가 가능한데 왜 자꾸 시스템상 불가하다고만 하느냐 등등 말해봤지만
도돌이표였고 금감원 담당자에게 내가 말한 해결 방안들을 은행측에 전달해달라고 요청 함.
전달은 해줄수있지만 불가할거라고 자꾸 말하면서 3만원 받고 끝내라고 함ㅋㅋㅋㅋㅋㅋ
해결이 안되면 국민권익위원회나 국민신문고 등 다시 민원 제기할생각이다라고 말하니
ㄱㅓ기는 은행 업무를 전문적으로 알지 못하기 때문에 결국 금감원으로 민원이 넘어올거다.
그럼 답변은 또 똑같이 나갈거다라고 말함ㅋㅋ
그리고 오늘 금감원에서 최종 답변이 왔는데
결국은 은행이랑 알아서 잘 얘기하래;; ㅋㅋㅋㅋㅋㅋㅋㅋ
리워드 체크카드 사용하는 여시는 꼭!!! 포인트가 여시도 모르는 사이에 사용될 수도 있으니까
확인 잘하고!! BC TOP포인트 사용은 클릭도 하지마!!!
민원을 ㅈㅔ기한지 한달이 지났지만 아직도 BC TOP포인트 사용 클릭 시 리워드 포인트가 결제 된다는 안내 문구는 추가도 안됨..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11.27 10:3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11.27 17:1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11.27 17:2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11.27 17:31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11.27 17:5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11.27 19:1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11.27 19:24
헐 여샤 이거 어케 됐어? 미친거 아니야 개어이없네 ㅅㅂ
아 복구 됐구나 씨벌 존나 어이없네ㅡㅡ 여시 개빡쳤겠다 진심ㅡㅡ 고생 많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