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운죽 20대를 기르고 있는 중인데요(그냥 물에 꽂아만 놔도 잘자란다고 하고 공기청정기능이 있다고 해서 기르고 있어요...^^;;;)
2~3주만에 한뺨 이상 자랐네요.
이거 그냥 두면 천정도 뚫을 기세인데... 그냥 놔둬야 하나요? 아님 중간중간 잘라줘도 될까요(너무 자라면 미울거 같은데요..)
그리고 물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예전에 친정할머니와 엄마가 쓰시던 항아리를 가져다가(버릴려고 하시는거 아까워서 가져왔어요...^^;;) 물넣고 개운죽 꽂아놨는데
물을 갈아주면서 키워야 하는지 아님 그냥 보충만 하면서 키워야 하는지 모르겠네요(워낙 화초기르는데 소질이 없어서 이런것도 잘 모르겠어요... 참고로 전 그 생명력 강하다는 산세베리아도 말려죽였습니다.^^;;)
그리고 오늘 보니까 개운죽 새잎이 약간 얼룩덜룩해지는거 같은데(심하지는 않고.. 살짝 노란 부분이 있네요)
병드는건가요?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em발효액 만들어서 쓰는데.. 그거 희석액 잎에 뿌려주면 좀 나아질까요? 예전에 화원에서 화초 관리하는걸 보니까 영양제라고 듬뿍 뿌려주던게 em발효액 희석액이던데...)
첫댓글 -잎이 자라는 건지 대가 자라는 건지 모르겠지만,
대가 너무 자라면 적당한 길이에서 잘라주신뒤 단면은 촛농으로 막아주세요. 수분이 날아가고 말라버리지 않도록요.
-물은 보충해서 키우는게 좋은데요 한달에 한번쯤은 전부 갈아주시면 좋아요.
-잎이 흐려지는 건 빛을 많이 못 받아 그럴 가능성이 높아 보여요.
하엽지는 것일 수도 있고요. ^^
-한달에 한번 정도 영양제 희석해서 주심 잘 자라요. em희석액이나 화원에 파는 노란액비도 좋고요.
잎이 자라고 있어요... 대는 무슨 플라스틱같은걸로 막아놨더라구요.. 자라는 잎도 잘라도 되는걸까요? 햇빛 안보고 실내에만 있어도 잘자란다고 해서 구입한건데 잎이 누렇게 되네요.. 역시 식물은 일광욕이 필요한거 같아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우.. 저도 오늘은 물좀 갈아줘야 겠어요... 하긴... 맨날 같은물 마시고 있음 얘들도 지겨울거예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