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국의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를 시각화
https://www.visualcapitalist.com/most-valuable-brands-by-country/
국가별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시각화
이 내용은 원래 Voronoi 앱 에 게시되었습니다 . iOS 또는 Android 에서 무료로 앱을 다운로드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소스에서 제공되는 놀라운 데이터 기반 차트를 찾아보세요.
2024년 초 Apple은 전년 대비 73.6% 증가한 5,170억 달러의 가치를 지닌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로 확인되었습니다.
미국의 강력한 브랜드는 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실제로 미국 브랜드는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상위 10개 중 6개, 상위 100개 브랜드 중 51개를 차지했습니다.
광고
하지만 다른 나라들도 브랜드 순위 상위 100위 안에 자신들만의 주장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다음은 Brand Finance 의 연간 순위 에서 12개 국가를 살펴보는 2024년 국가별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입니다 .
중국, 인도, 영국 등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첫째, 이 데이터는 시가총액과 같은 보다 일반적인 가치 척도와는 달리 특히 브랜드 가치와 관련이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브랜드 가치는 브랜드 자체의 강점(투자, 자산, 성과를 통해)과 회사 내에서 창출되는 수익을 살펴봄으로써 계산됩니다. 보다 자세한 분석 내용은 브랜드 파이낸스 보고서를 직접 방문해 확인하세요.
상표국가가치(미국 달러)
사과 | 미국 | $5170억 |
삼성 | 대한민국 | $990억 |
Tik의 톡 | 중국 | $840억 |
도이치텔레콤 | 독일 | 730억 달러 |
토요타 | 일본 | $530억 |
껍데기 | 영국 | 500억 달러 |
아람코 | 사우디 아라비아 | $420억 |
액센츄어 | 아일랜드 | $410억 |
루이 뷔통 | 프랑스 | $320억 |
타타그룹 | 인도 | $290억 |
기분 좋게 눕다 | 스위스 | 210억 달러 |
TD | 캐나다 | $190억 |
광고
중국은 상위 100위 안에 20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지만 한국의 삼성은 990억 달러의 가치로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2위를 차지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아시아 브랜드는 최근 몇 년 동안 상당한 가치를 얻었습니다. 중국의 TikTok (국내 Douyin과 함께)은 브랜드 가치가 840억 달러로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일본의 Toyota 와 사우디아라비아의 Saudi Aramco는 각각 530억 달러와 420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했습니다.
유럽의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는 독일의 Deutsche Telekom 으로 730억 달러이며, 프랑스 럭셔리 패션 하우스인 Louis Vuitton은 320억 달러의 가치를 갖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