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술은 러시아의 경제 성장을 촉진합니다 – PM
https://www.rt.com/business/591762-russia-ai-economic-growth/
새로운 디지털 솔루션과 메커니즘이 GDP에 약 1조 루블을 추가했다고 Mikhail Mishustin이 말했습니다.
© 게티 이미지 / peshkov
미하일 미슈스틴(Mikhail Mishustin) 총리는 최근 계산을 인용해 지난 금요일 러시아 경제가 성장률 측면에서 4% 성장해 유럽 경제를 능가했다고 밝혔다. 그는 평균 이상의 성장을 이끈 주요 원동력은 광범위한 경제 부문에서 디지털 기술이 빠르게 도입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ishustin은 2024년 Digital Almaty 2024 포럼 전체 세션에서 "[인공 지능 기술 도입으로 인한] 경제적 효과는 약 1조 루블(110억 달러)이며, 10년 말에는 10조 루블을 넘어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카자흐스탄은 이것이 결국 국가의 국내총생산(GDP)에 약 6%를 추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총리에 따르면, 경제·행정 분야에서 AI 기술 적용 범위가 지난 2년간 평균 1.5배 증가했으며,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 솔루션에 관해서는 인공 지능 기반 솔루션을 포함한 모든 영역에서 계속해서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디지털 교통 통로를 개발하고 정보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프로젝트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글로벌 동향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는 매우 어려운 내부 및 외부 과제에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라고 Mishustin은 말했습니다.
그는 러시아가 현재 디지털 기술 분야에서 '심각한 역량을 갖춘' 상위 3개 국가 중 하나라고 언급하면서 이 분야의 경험과 발전을 외국 파트너와 공유하는 데 열려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Mishustin은 "우리는 이제 소위 메가프로젝트라고 불리는 기술 주권의 대규모 프로젝트 시작, 엔지니어링 팀 교육 개선 및 새로운 디지털 기술 도입 등 추가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
더 읽어보기: 로봇 함대를 확장하는 러시아 거대 기술 기업
총리는 디지털 메가프로젝트가 공작기계 제조, 항공기 제작부터 제약, 무선전자 산업에 이르기까지 여러 우선순위 분야의 생산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는 러시아가 IT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세계적 수준의 캠퍼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는 소련 붕괴 이후 국가의 EEU 블록 내 러시아와 파트너 모두에게 개방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현재 17개의 캠퍼스가 있으며, 2030년까지 8개를 더 개설할 계획입니다.
경제 및 금융에 대한 더 많은 이야기를 보려면 RT의 비즈니스 섹션을 방문하세요.
이 이야기를 소셜 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