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5. 화요일 아침 말씀 묵상
고후4:6 어두운 데에 빛이 비치라 말씀하셨던 그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우리 마음에 비추셨느니라. 아멘
1. 바울은 6절에서 빛을 창조하신 주 하나님께서 예수님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우리 마음에 비추셨다고 했습니다.
2. 하나님은 태초에 말씀으로 빛을 창조하셔서 온 세상의 어둠을 밝히셨습니다.(창1:3) “어둠 속에 빛이 비쳐라” 라고 말씀하신 하나님께서 인간의 영적 무지와 어두움을 몰아내기 위하여 인간의 마음에 구원의 빛을 비춰주셨습니다.
3. 첫 번째 창조의 빛이 어둠을 몰아내고 사물을 볼 수 있게 해주었다면, 바울의 영혼에 비친 구원의 빛은 그를 덮었던 영적 무지의 어둠을 몰아내고 그리스도의 얼굴에 나타난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지식을 갖게 하였습니다.
4. 이 지식은 구체적으로 말하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계시된 복음에 대한 지식입니다. 이 지식을 소유한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하나님의 영광이 있음을 아는 사람입니다.
5. 그는 그리스도가 곧 하나님이심을 알게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입은 사람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복음 곧 그리스도를 전하는 이유입니다.
6. 복음의 빛에 의하여 "하나님의 영광의 지식을" 가지게 됩니다.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서" 밝게 빛나는 빛입니다.(6절). 죽음에서 생명으로 이끄는 그 빛이 어둠을 밝히는 빛 보다 더 영광스러운 빛입니다.
7. 성령의 조명이 영혼에 주는 빛으로 구원 받은 사람은 전에는 어두움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입니다.
엡5:8 너희가 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