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대통령의 국정지지도 하락의 영향으로 확실히 새누리당의 지지율이 하락하는데에 따른 반사이익은 국민의 당이 차지하는듯한데(정의당도 정당지지율은 확실히 챙길듯) 국회의원 선거는 시간이 지날수록 어느정도의 고전은 예상가능한 수준이듯 하네요. 모르긴 몰라도 새누리와 더민주가 박빙인 곳에서의 다른 야당 지지율은 투표일이 가까울수록 더 빠지는 경향을 감안하면 서울과 수도권에서 박빙이 많은 현재의 상황은 국민의 당에게는 그리 낙관적이지는 않는듯 보입니다. (망할 여당견제론과 사표방지심리때문이데, 지금캍은 투표제에서는 어쩔수 없기는 하지만시리)
최선의 결과가 나온다면야 굿이지만 최악의 상황도 대비해고 있겠죠?
그나저나 트럼프를 보면서 생각나는 한 사람 허경영은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괜히 궁금함 ㅋㅋㅋㅋ
첫댓글 전 내일 사전투표하러 가는데 정당투표와 국회의원 투표가 다를듯 하네요
사실 당선 가능성이라는게..그동안의 여론조사들도 신뢰성은 부족했고..당선 가능성 떠나서 자신이 지지하는 후보 좋아하는 정당에 투표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여론조사와 달리 국민의당이 의외로 크게 선전 할거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여론조사의 신뢰성을 부정하시면서 님의 개인적인 생각은 내세우는건 모순 같습니다.
새누리와 더불당의 여론 선동에 좌고우면하면 안됩니다. 동지 여러분 ! 지금것 힘차게 달려온 국민의당 후보, 조롱과 비아냥을 묵묵히 견디며 완주한 국민의편 기호3번입니다. 갤럽조사 믿으면 안됩니다.홀현단신 이번 총선에 나온 후보님들께 경의를 표합니다.ㅎㅎ 제가 직접 찍은 출정식 사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