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제주음악협회 원문보기 글쓴이: jejugoodman
구분 |
시간 |
교육내용 |
강 사 (강의방법) | |
1 일 차 |
12:00~13:00 |
60’ |
▶ 점심식사 |
|
13:00~14:00 |
60‘ |
◉ 오리엔테이션 및 교육생 조편성 |
운영단체 | |
14:00~15:00 |
60’ |
◉ 통합 도입교육 : 농어촌 문화심기 개념 풀기 *농어촌에 접목할 수 있는 관련 문화정책과 농어촌 사업의 이해 *미니특강 |
운영단체 | |
15:00~16:30 |
90’ |
◉ 농어촌문화의 가치발견 *농어촌문화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접근 *농촌문화 이미지 토론 |
담임교수,멘토 (강의,토론) | |
16:30~18:00 |
90’ |
◉ 문화를 활용한 지역활성화 방안 1 *국내외 농어촌마을에 대한 문화접목 사례 (성공·실패)사례 탐구 |
담임교수 (강의, 토론) | |
18:00~19:00 |
60’ |
▶ 저녁식사 |
| |
19:00~21:00 |
120’ |
◉ 커뮤니케이션 스킬 * 사회적 친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습득 * 마을주민 설득을 위한 노하우 습득 ◉ 문화를 활용한 지역활성화 방안 2 *지역(마을) 문화자원발굴과 가치공유 |
전문강사 (강의, 실습) · 운영단체 | |
21:00~ |
|
◉ 자유토론 및 취침 |
| |
2 일 차 |
~09:00 |
|
▶ 아침식사 |
|
09:00~11:00 |
120’ |
◉ 농촌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 * 농촌문화콘텐츠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 회의 * 발굴한 소재를 스토리텔링으로 콘텐츠화 |
담임교수, 멘토 (강의, 발표, 토론, 실습) | |
11:00~13:00 |
120‘ |
◉ 문화를 활용한 지역활성화 방안 2 *지역(마을) 문화자원발굴과 가치공유 |
담임교수, 멘토 (실습,토론,발표) | |
13:00~14:00 |
60‘ |
▶ 점심식사 |
| |
14:00~18:00 |
240‘ |
◉ 문화활동 사례지 견학·체험 *인근 사례지역 탐방 |
담임교수, 멘토 (실습) | |
18:00~19:00 |
60‘ |
▶ 저녁식사 |
| |
19:00~21:00 |
120‘ |
◉ 문화를 통한 지역활성화 방안 3 * 사례지의 성공요인 분석 토론 |
담임교수, 멘토 (토론) | |
21:00~ |
|
◉ 자유토론 및 취침 |
| |
3 일 차 |
~09:00 |
|
▶ 아침식사 |
|
09:00~11:00 |
120’ |
◉ 문화를 활용한 지역활성화 방안 4 *조별 토론 및 발표 |
담임교수, 멘토 (토론, 발표) | |
11:00~12:00 |
60‘ |
◉ 교육설문 작성 및 수료식 |
| |
13:00~14:00 |
60‘ |
▶ 점심식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