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을 타고 가시다보면 출입문 한쪽이 다르다는것을 느껴보실수가 있습니다.
코레일 1호선 차량의 경우에는 구로소속 1x42편성의 1342호에 출입문이 초저항형태로 된 출입문이 있고, 이문소속 1x74편성의 1974호에 한쪽 출입문이 초저항으로 되어 있는 차량이 있습니다.
신정소속 개조멜코쵸퍼 234편성의 2934호에 있는 출입문이 한쪽은 고무패킹 한쪽은 쇠패킹으로 되어 있죠.
또, 수서소소속 광폭형 GEC쵸퍼 334편성의 3534, 3634호에도 출입문이 한쪽은 고무, 한쪽은 쇠로 되어 있죠.
대체 출입문이 짝짝이로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첫댓글 어느 한쪽으로만 열고닫히는 것보다 문여닫는시간이 짧아서 그런건 아닐까요?
짝짝이로 된 이유는 아마 단 한가지일듯 싶습니다...
고장이 나거나 파손이 되어 수리를 하는데 오래 된 차량의 경우 그에 맞는 출입문이 없어서 요즘 열차용으로 나오는 출입문으로 바꿔끼우다 보니 그렇게 되는게 아닐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