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서 작년에 출시된 동영상 생중계 앱인 페리스코프를 알고 계신가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동영상을 생중계 할 수 있게 해주는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입니다.
페리스코프는 전 세계로 생방송을 할 수 있는 실시간 영상 중계 서비스입니다. 생방송이 시작되는 즉시 내 팔로워에게 알림이 전송되며, 사용자들은 방송에 참여하여 실시간으로 코멘트를 남기거나 하트를 보낼 수 있습니다. 하트를 많이 받으면 화면에 알록달록한 하트가 가득차게 됩니다. 그 외, 다시보기 · 비공개 · 알림 · 트위터 · 하트 등의 기능도 제공합니다.
쉽게 말하면 '아프리카 TV'나 ' '미어캣'같은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라고 할수 있는데요.
이 앱을깔고 트위터에 로그인하면 친구들이 연동되서 뜨게 되는데요!
트위터 친구의 방송도 볼수 있고 내가 보고싶거나 인기있는 방송을 볼 수도 있죠!
그리고 페리스코프에는 모두에게 보이는 메세지를 전송하는 기능과, 화면을
탭하면서 페이스북의 좋아요 처럼 방송하는 사람들에게 하트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반응을 살펴볼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Periscope를 활용한 실시간 영상 중계가 유행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연예인 하하나 정치인 박원순 서울시장, 안철수 국민의당 공동대표 등 유명인사들도 많습니다.
국내외에서 페리스코프를 통한 새로운 방식의 실시간 대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트위터유저들과의 소통, 라이브 방송을 생각중이시라면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