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나긴 겨울을 지나 푸르름이 시작되는 봄을 맞이하여, 쌍용자동차가 제4회 '아름다운 음악회'를 개최하여 현재 세계무대에서 활약 중인 피아니스트 서혜경과 뮤지컬 배우 김선경,주성중 그리고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 대구와 대전 지역의 관객들을 찾아갑니다. 피아니스트 서혜경과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함께 할 1부는 정통 클래식 무대로 꾸며져 클래식 음악에 목마른 관객 여러분들게 클래식 음악의 진수를 보여줄 것입니다. 또한 2부에서는 뮤지컬계에서 스타로 각광받고 있는 김선경과 주성중이 감미로운 영화음악과 뮤지컬 레퍼토리를 선사할 것입니다. '아름다운 음악회'는 문화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지방 도시를 순회하며 흔히 접할 수 없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역 관객들에게 선사하겠다는 의지로 지난 2002년부터 쌍용자동차에서 기획,후원하는 정기 연주회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무대입니다. 쌍용자동차는 2005년 문화마케팅 타이틀을『쌍용자동차 클래식 2005』로 정하고 자동차 업계로는 유일하게 전국 규모의 다양한 문화공연을 후원하는 등 고객에 대한 문화서비스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문화행사를 연중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금번『쌍용자동차 클래식 2005』의 일환인 이번 제4회 '아름다운 음악회'는 해외에서 최고의 찬사를 받고있는 피아니스트 서혜경과 한국 뮤지컬 스타 김선경,주성중이 음악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따뜻한 자리를 마련할 것입니다.
2. 프로그램
1부: G.A.Rossini Overture to "La Scala Di Seta"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지휘:장윤성) S.W.Rachmaninow Piano Concerto No.2 in c minor Op.18 피아니스트 서혜경 2부: 영화음악 콜렉션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 중 Moon River -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영화 '왕과나' 중 Shall We Dance- 김선경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 중 My favorite things - 김선경 영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중 Tonight - 듀엣 영화 '영화 '오즈의 마법사' : Over the rainbow - 주성중 뮤지컬 '지킬앤하이든' 중 This is The Moment - 주성중 * 출연진과 프로그램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3. 연주자 프로필
피아니스트 서혜경 5세에 피아노를 시작한 서혜경은 예원학교 2학년 때인 1973년 일본으로 유학을 한 뒤, 이듬해 메네스 음악학교를 거쳐 줄리어드 음악학교에서 러시아 출신 피아니스트인 고르드스키의 지도하에 박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음악적 재능이 뛰어나 신동으로 불리며 국내 콩쿨을 휩쓸었고, 국제 무대에서도 화려한 활약을 한 서혜경은 해외 유수의 콩쿨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며, 마침내 1980년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세계적 권위의 부조니 콩쿠르에서 우승함으로써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의 대열에 합류하였습니다. 몇 차례의 국제 콩쿨 수상과 함께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베를린 라디오 심포니 오케스트라, 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이 이어졌으며, 1988년에는 카네기홀이 선정한 "올해의 3대 피아니스트" 중 한 명으로 특별 연주회를 갖는 영광을 누리기도 하였습니다. 뉴욕 링컨센터의 독주회에서는 평론가 Harris Goldsmith로 부터"내 생애에 이렇게 아름다운 슈만과 쇼팽을 들어본 일이 없다"는 찬사를 들으며, 뉴욕을 중심으로 전 세계적으로 원숙한 음악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뮤지컬 배우 김선경 뮤지컬 <킹앤아이>의 여주인공으로 네티즌들이 '2004년을 빛낼 뮤지컬 배우'로 손꼽은 김선경은 1991년 현대 극단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 마리아 역을 비롯하여 1998년과 2000년 <드라큘라>의 아드리아나 역, 1999년 <미녀와 야수> 미녀 역, 2001년 <록키 호러 쇼> 자넷 역, 2003년 <넌센스 잼보리> 로버트 앤 수녀 역 등 국내의 굵직한 뮤지컬들의 주연을 맡았던 화려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 다. 또한 그녀는 연기에도 매우 뛰어나 "사랑이 꽃피는 나무" 등의 드라마와 "신장개업","라이터를 켜라" 등의 영화에 출연하기도 했고, 다수의 CF를 통해 친숙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몇 안되는 뮤지컬 배우 입니다. 2005년 시작과 함께 브로드웨이 뮤지컬 <42번가>와 <아가씨와 건달들>을 통해 왕성한 활동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뮤지컬 배우 주성중 서울시뮤지컬단의 부수석단원인 주성중은 서울대 음대에서 성악을 전공하고 뮤지컬계의 주목받는 스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명성황후>의 홍계훈 장군 역을 비롯하여 오페라 카르멘을 뮤지컬화한 <카르멘시타>, 세익스피어의 원작을 신라의 배경으로 옮긴 뮤지컬 <한여름밤의 꿈-신라의 달밤>등 실험적인 작품들에 출연하였고, <웨스트사이드 스토리>,<싱잉인러레인>,<시카고>등에서도 열연하였으며,<2002 성춘향>에서의 훌륭한 연기로 제9회 한국 뮤지컬 대상에서 남우주연상 후보로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ABBA의 음악을 바탕으로 만든 뮤지컬 <맘마미아>에서는 높은 경쟁률의 오디션을 통과하여 해리 역으로 발탁되어 공연 내내 뜨거운 성원을 받았습니다.
지휘자 장윤성 서울예고졸업, 서울음대에서 작곡을 전공하였고, 동대학원 지휘과를 졸업, 오스트리아 비엔나 국립음대 지휘과 (사사, Leopold Hager 교수), 러시아 국립 림스키코르사코프 음악원 지휘과(사사, Ilya Musin교수)에서 수학하였습니다. 장윤성은 창원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로서 한국과 일본, 오스트리아, 러시아, 동유럽 등 세계를 무대로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는 차세대 지휘자입니다.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1997년 2월 창단기념 음악회를 시작으로 클래식 음악계의 비상한 주목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는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국내외의 정상급 지휘자를 전입 및 객원으로 영입학, 유수의 기량을 갖춘 연주자들로 단원을 구성하였습니다. 이들은 교향악은 물론 오페라와 발레 등 극음악 전문 오케스트라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4. 아름다운 음악회 History
공연명 : 제 1회 쌍용자동차와 예술의전당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친구 콘서트 (2002) 일정 : 10월25일 대전 / 11월2일 전주 / 11월4일 대구 / 11월10일 부산 출연 : 국악인 장사익, 피아니스트 김대진, 바리톤 고성진 등과 각 지역 교향악단
공연명 : 제 2회 쌍용자동차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친구 음악회 (2003) 일정 : 5월27일 광주 / 10월24일 창원 / 10월29일 대전 / 11월16일 대구 / 12월9일 부산 출연 : 국악인 장사익, 피아니스트 김대진, 소프라노 박미혜,이정혜, 가수 카밀라, 첼리스트 송영훈 등과 각 지역 교향악단
공연명 : 제 3회 쌍용자동차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음악회 (2004) 일정 : 5월7일 대구 / 5월11일 대전 / 9월5일 광주 / 9월19일 부산 출연 : 에로이카 트리오, 뮤지컬배우 이태원, 팝페라가수 임태경, 피아니스트 서혜경, 첼리스트 양성원 아카펠라그룹 레이디스토크,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지휘:정치용)
공연명 : 제 4회 쌍용자동차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음악회 (2005) 일정 : 4월22일 대구 / 5월20일 대전 / 10월 中 광주,부산 (하반기 공연일정 미정) 출연 : 피아니스트 서혜경, 뮤지컬배우 김선경,주성중,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지휘:장윤성)
|
첫댓글 안그래도 시내에서 포스터 봤는데...
어~ 그러고 보니..이것도 성우기획이면? 평일 금요일 동구 문화회관 7시 30분이라.......>,.<
드디어!!! 우리집 근처다!^0^
해리 아저씨가 다시 오시는군요.. 앤드류도 같이 오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