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고등학교 적분 첫 단원인 구분구적법으로 증명가능합니다. 문과이과 공통내용이니 적분 첫페이지부터 천천히 보시면 나와있을겁니다.
기둥의 부피의 1/3입니다. 초등학교 과정에서는 직접 만들어 증명해봅니다. 밑변과 높이가 같은 원기둥과 원뿔을 만들어 모래를 넣고 직접 1/3이 되는것을 보여주면 됩니다.
초등학교 때 물로 직접 해봤어요.ㅋㅋㅋ
그럼 복 받았던거구요~~~ 제발 선생님들 아이들하고 만들고 직접 실험하고 하는것좀 했으면 하는 바랍니다.
생각해보니, 초등학생이 이것을 고민했다면 그것만으로도 대단해요.하하붕붕님의 댓글처럼 고교 이상에서는 더 엄밀한 증명 방법이 있지만, 초6이고, 사고력이 깊은 학생이라면 이해할 수 있을 법한 덜 엄밀한 방법도 있어요. 그것을 소개해볼게요.
툴이 그림판 밖에 없어서ㅠ
http://www.ebs.co.kr/replay/show?prodId=9141&lectId=3077982아이들 이부분 많이 어려워합니다^^ 그래서 저도 보충자료를 찾던 중 EBS에 좋은 프로그램이 있어서 링크 걸어봅니다.
우와 이비에스 자료 정말 좋네요 많이 배웁니다^^
초등학생이 π 라는 개념까지 알고 계시다니 중등학교과정까지 배우고 있으시나 봅니다. 증명은 쉽게 생각하세요. 아직 그에 맞은 증명 방법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물을 넣어서 실험을 하였더니 원기둥의 부피의 1/3 이 되었다. 이게 초등에 맞는 정답니다. 단, 고등학교 수준으로 넘어가면 증명이 틀립니다. 왜 이러는지 알고자 하는 사고는 아주 좋습니다.하지만 본인의 학력수준 이상으로 생각하시면 끝이 없답니다.
첫댓글 고등학교 적분 첫 단원인 구분구적법으로 증명가능합니다. 문과이과 공통내용이니 적분 첫페이지부터 천천히 보시면 나와있을겁니다.
기둥의 부피의 1/3입니다. 초등학교 과정에서는 직접 만들어 증명해봅니다. 밑변과 높이가 같은 원기둥과 원뿔을 만들어 모래를 넣고 직접 1/3이 되는것을 보여주면 됩니다.
초등학교 때 물로 직접 해봤어요.ㅋㅋㅋ
그럼 복 받았던거구요~~~ 제발 선생님들 아이들하고 만들고 직접 실험하고 하는것좀 했으면 하는 바랍니다.
생각해보니, 초등학생이 이것을 고민했다면 그것만으로도 대단해요.
하하붕붕님의 댓글처럼 고교 이상에서는 더 엄밀한 증명 방법이 있지만,
초6이고, 사고력이 깊은 학생이라면 이해할 수 있을 법한 덜 엄밀한 방법도 있어요.
그것을 소개해볼게요.
툴이 그림판 밖에 없어서ㅠ
http://www.ebs.co.kr/replay/show?prodId=9141&lectId=3077982
아이들 이부분 많이 어려워합니다^^ 그래서 저도 보충자료를 찾던 중 EBS에 좋은 프로그램이 있어서 링크 걸어봅니다.
우와 이비에스 자료 정말 좋네요 많이 배웁니다^^
초등학생이 π 라는 개념까지 알고 계시다니 중등학교과정까지 배우고 있으시나 봅니다.
증명은 쉽게 생각하세요. 아직 그에 맞은 증명 방법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물을 넣어서 실험을 하였더니
원기둥의 부피의 1/3 이 되었다. 이게 초등에 맞는 정답니다.
단, 고등학교 수준으로 넘어가면 증명이 틀립니다. 왜 이러는지 알고자 하는 사고는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학력수준 이상으로 생각하시면 끝이 없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