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부의 경찰행정학과, 범죄심리학과, 범죄수사학과가 힘을 합하여, 서강전문학교 산하 서강범죄예방연구소를 개소하였다. 서강범죄연구소는 경찰공무원 양성의 요람으로서, 그 기틀을 공고히하고 있는 서강전문학교 2년제 전문학교 최초, 유일 경찰공무원 배출과 8년 연속 경찰공무원 배출의 쾌거를 기념하며, 지역사회의 범죄예방과 근절을 위해 설립되었다. 서강범죄연구소에서는 범죄 통제 및 예방정책을 연구하고, 경찰행정학과, 범죄학, 범죄심리학, 법학적인 요소들을 포함하는 현대 형사사법의 복잡한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접근을 시도한다.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부 학생들은 범죄학, 범죄심리학. 수사학, 법학 등의 이론 수업 뿐만 아니라 현장 실무수업을 통해 대테러 및 과학수사, 정보보호, 최첨단 보안기기 등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국내의 우수한 범죄수사기법들을 학습하고 있다.
지난번 경찰행정학부 학생들은 국립과학수사원 수사체험학교를 통해 명예 과학수사요원 증서 수여받기도 하였다. 서강전문학교 장주상 학장은 '서강 경찰행정학부 학생들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수사체험학교를 통한 과학수사와 전반적인 역할과 임무를 이해하고 부검담당 수사관, 마약담당수사관, 독극물담당 수사관으로부터 부검 시뮬레이션, 마약의 종류와 효과, 독극물의 종류와 위험성 등 소정의 과정을 이수하여 '명예수사요원증서'를 수여받았다.'고 말했다.
경찰행정학부 성수훈 교수는 '서강전문학교는 전문학교 최초로 유일하게 8년 연속 경찰 공무원을 배출하였다.'고 말했고, 그 비결에 대해 묻자 이어서 '채용시험 위주의 교과 편성 및 박사습 지도교수의 1:1맞춤 교육과 경찰고시반(서경재)운영, 강한 정신력과 무도수업을 통한 체력증진과 함께 경찰시험 가산점 확보를 위한 경비지도사, 무도단증 취득 등 경찰 공무원 시험 준비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최종합격까지 긴장을 늦추지않고 물심양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음으로서 합격까지 이끌어내고 있다.'고 전했다.
경비지도사 국비지원과정은 경호경비분야의 국가자격증이자, 경찰공무원시험의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어,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에서 직접 운영하며, 재학생들 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수강생을 모집 중에 있다.
서강전문학교는 멘토와의 만남을 통한 목표의식 강화를 이뤄낸다. 경찰간부 및 경찰대학장, 합격 선배 특강 및 해외 유명 명사 특강을 통해 살아있는 현장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재학생들에게 동기 부여를 고착시켜 목표의식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서강직업전문학교는 범죄심리학과, 범죄수사학과, 경찰행정학과를 비롯하여,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사회복지현장실습), 미용예술학과(피부미용, 헤어미용, 네일아트), 실용음악학과, 애견학과, IT학과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추가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