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에 주님이 계십니다. 주님은 나의 주인이십니다. 오늘도 나는 주님을 나타내는 그릇으로 살아갑니다.”
-오늘의 말씀-
짝퉁 신앙, 명품 신앙
09/05목(木)요 8:32, 행 2:31-42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할 것이다”(요 8:32).
사람이 변할 수 없다면 복음은 복음이 아니라, 그냥 교리일 뿐입니다. 우리의 위기는 복음의 위기입니다. 복음이 생명이 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가장 심각한 문제는 교회는 다니지만, 예수를 믿지 않는 것입니다. 신앙 따로 삶 따로 살고 있다는 것입니다. 간증은 내가 변했다는 신앙고백이요, 삶의 표현입니다. 절대로 양보해서는 안 되는 진리는 예수입니다. 기독교는 종교가 아니라 생명입니다. 예수 믿으면 예수 생명이 들어옵니다.
▣예수를 누구로 믿는가? 는 중요합니다.
예수는 구세주(구주), 임금, 왕입니다. 주님은 Lord, Master(주인)입니다. 짝퉁 신앙은 자기 마음대로 살고, 자기가 주인이며, 필요할 때만 예수를 찾습니다. 입으로는 구주로 고백하지만 실제로는 주님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예수가 주인인 사람은 날마다 삶에 기적이 일어납니다. “그러므로 이스라엘 온 집안은 확실히 알아두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이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를 주님과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습니다”(행 2:36). 이제 예수님은 나의 주(주인)와 그리스도(구세주)가 되었습니다.
우리 신앙의 문제는 회개 없이 예수를 믿으라고 한 것입니다. 회개의 은혜를 받아야 예수를 믿게 됩니다. 인간은 충격이 있어야 변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충격요법을 통해 우리에게 은혜를 사모하게 하십니다. 복음은 은혜지만 예수의 은혜가 있어야 명품 신앙이 됩니다. 회개하고 복음을 믿어야 합니다. “베드로가 이르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받으라 그리하면 성령의 선물을 받으리니”(행 2:38). 회개는 내 삶의 주인이 바뀌는 것입니다. 내가 주인 됨에서 주님이 주인이 되심으로 바뀌게 됩니다.
▣회개의 중요성입니다.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입니다. “그의 이름으로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가 모든 민족에게 전파될 것이다. 하였다. 예루살렘에서부터 시작하여”(눅 24:47) 생명을 얻는 회개입니다. “그들이 이 말을 듣고 잠잠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 이르되 그러면 하나님께서 이방인에게도 생명 얻는 회개를 주셨도다 하니라”(행 11:18). 구원 받는 회개입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근심은 후회할 것이 없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회개를 이루는 것이요, 세상 근심은 사망을 이루는 것이니라”(고후 7:10).
▣진정한 회개란 무엇인가?
회개란 ‘메타노이아’로 ‘생각을 바꾸다’입니다. repentance ‘방향을 바꾸다’입니다.
‘죄’란 화살이 표적을 빗나간 것입니다. 삶의 방향이 잘못된 것입니다. 지금 가던 길에서 방향을 바꾸어야 합니다.
성경이 말하는 죄는 두 가지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죄(뿌리의 죄)와 부수적인 죄(열매의 죄)가 있습니다. 뿌리의 죄를 끊어내야 합니다.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하나님은 신실하시고 의로우신 분이셔서 우리 죄를 용서하시고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하게 해주실 것입니다”(요일 1:9). 우리는 우리의 죄를 볼 수 없습니다. 빛 되신 예수 안에 들어가야 나의 죄를 볼 수 있고, 이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빛 가운데 계신 것과 같이 우리가 빛 가운데 살아가면 우리는 서로 사귐을 가지게 되고 하나님의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해주십니다”(요일 1:7-8). 뿌리를 뽑아내면 열매는 저절로 해결됩니다. 우리가 근본적인 뿌리의 죄를 모르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래서 죄 사함을 못 받고 구원의 확신이 없는 것입니다.
And...
아담이 지은 죄는 근본적인 죄입니다. 원죄라고도 합니다. 근본적인 죄는 우주의 질서를 깨트린 죄, 지옥으로 가는 죄입니다. 뿌리의 죄로 마귀, 사단이 지은 죄입니다.
루시엘은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자인데, 피조물이 창조주가 되려고 한 죄를 지었습니다. 하나님은 인간을 만드실 때 주인으로 만들지 않고, 하나님의 형상, 하나님을 나타내는 그릇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그릇이 내용물의 노릇을 한 것입니다. 이것이 가장 근본적인 원죄입니다. 루시퍼는 사단, 어둠, 어둠의 영광입니다. 자신이 주인 되어 사는 하나님과 원수 된 존재입니다.
아담은 사단의 말을 듣고 선악과를 먹으면 하나님과 같이 된다고 믿었기 때문에 선악과에 손을 댄 것입니다. 이렇게 피조물이 창조주에게 도전한 것이 바로 지옥에 갈 죄(罪)입니다. 인간 속에는 마귀의 DNA가 들어있습니다. ‘내가 알아서 한다’라고 하는 것이 바로 자신이 주인이 된 것입니다. 우리가 해결해야 할 죄는 바로 내가 주인 되어 스스로 사는 죄입니다. 이것이 해결되어야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됩니다.
내가 주인 된 삶에서 주님이 주인 된 삶이 되려면 먼저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님이 부활하셨다는 것이 믿어져야 합니다. 그리고 그분을 영접할 때 그분의 영(성령)이 내 안에 오십니다. 예수님이 하나님이라는 확실한 믿음이 들어올 때 내 자아가 서서히 깨어집니다.
나를 만드신 분은 죽음에서 살아나신 분이십니다. 예수께서 부활하심으로 하나님의 아들이심이 선포되었습니다. 예수는 하나님이십니다. 무한하신 창조주가 나를 위해 죽었습니다. 그분은 우주를 통치하십니다. 부활의 주님을 믿을 때 죄 사함이 있습니다. 주님은 모든 부정을 긍정으로 바꾸신 분이십니다.
“주여, 나를 떠나소서, 나는 죄인이로소이다.” 베드로의 고백입니다. 이 고백이 나의 고백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내 안에 주님 계십니다. 주님은 나의 주인이십니다. 오늘도 나는 주님의 그릇으로 살아갑니다.” 이런 고백을 할 때 주님의 사랑이 전해져 콧등이 찡할 만큼 시큰해지며 눈물이 쏟아집니다. 주님께서 내 삶을 책임져 주시겠다는 언약이기 때문입니다.
주님은 우리의 주인이십니다. 그분이 이 세계를, 공동체를, 우리의 가정을 통치하실 수 있도록 종의 위치를 지키며 그분이 하시는 말씀에 순종하기 바랍니다. 그분이 주인 되시면 우리의 문제는 다 해결됩니다. 짝퉁 신앙은 문제 해결을 위해 기도하는 것이고, 명품 신앙은 문제의 해결자이신 주님을 주인으로 섬기는 것입니다. 날마다 명품 신앙인이 되기 위해 자신을 점검하는 우리 모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나는 주님께 속한자
https://www.youtube.com/watch?v=BcIWMvIz7T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