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쓰앵님우리예서가요쓰앵님
1. 아스달 연대기(tvN) - 가상의 왕국 건설
송중기(은섬)
재앙의 별이라고 불리는 푸른 혜성의 기운을 받은 예언의 아이로 푸른돌 마을을 유목민이며 훗날 도시국가에서 제국으로 향하는 아스달의 정복자가 된다. 저주의 아이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한 어머니 아사혼 덕분에 은섬은 목숨을 건지게 되고 험난한 고난을 견디고 살아남아 와한족 무리에서 길러진다. 그 후 성장해 아스달에게 재앙과도 같은 존재가 되어 다시 등장한다. 또한 남다른 외모와 성격, 능력을 자랑한다.
장동건(타곤)
새녘족. 사람과 뇌안탈의 20년 대전쟁을 승리로 이끌어 아스달이 도시 국가로 번성하는 기틀을 마련한 영웅. 불과 18세에 어른들에게 천재적인 전략을 입안하여 올렸고 그 전략을 따라 전투의 승리를 이끌만큼 재능과 능력이 뛰어나다. 강력하고 노회한 정적을 차례로 제거해 권력의 정점에 서게 된다. 아직 왕이 등장하지 않았던 인류사의 시기에 아스 최초의 왕을 꿈꾸는 인물이기도 하다.
김지원(탄야)
은섬과 같은 별인 재앙의 별이라고 불리는 푸른 혜성의 기운을 안고 태어난 예언의 소녀. 열손의 딸, 와한족의 씨족어머니 후계자다. 그녀는 가혹한 역경 속에서 몇백 년에 걸쳐 계획된 자신의 사명을 깨달아가고, 훗날 아스달에서 가장 존귀한 존재가 되어 훗날 제국 최초의 위대한 여성 정치가로서의 야망을 펼친다. 또한 제국 아스달 최초의 황태자비이며 시야가 연모하게 될 여인. 은섬의 첫사랑이기도 하다.
김옥빈(태알하)
해씨 가문의 장녀이자 미흘의 딸. 어려서부터 자기의 무기를 갈고 닦았고 그 무기가 성인이 됐을 때 빛을 발한다. 아스달 최초의 태후로 여성으로서의 권력 정점에 선다. 아스달 최고의 미녀로 영롱한 눈과 도드라진 입술, 오똑한 코까지 무엇보다 찡그리는 듯 알 수 없는 미소가 압권이다.
* 시그널 감독 - 육룡 작가
2. 녹두꽃(SBS) - 동학농민운동
조정석(백이강)
전라도 고부 관아의 악명높은 이방이자 만석꾼인 백가의 장남. 단 백가가 본처의 여종을 범해 낳은 얼자로, 이강이라는 멀쩡한 이름대신 ‘거시기’로 불린다. 근성이 느껴지는 날카로운 눈매와 일그러진 듯 차가운 미소에 이죽거리는 말투. 독이 잔뜩 오른 늦가을 독사 같은 이미지의 사내.
한예리(송자인)
전라도 보부상들의 대부, 도접장 송봉길의 무남독녀 외동딸이자 전주여각 주인. 차분한 언행에 우아한 자태는 누가 봐도 명문대가의 금지옥엽이다. 이재에 밝고 매사 치밀한 그녀는 담대하고 냉철한 카리스마로 거래 상대를 압도하는 여장부. 수작을 걸어오는 날엔 여지없이 품 안의 육혈포를 꺼내든다. 어떤 힘에도 굴하지 않는, 조선 최고의 대상을 꿈꾸는 꼿꼿하고 단단한 여인.
윤시윤(백이현)
백가네 막내이자, 형 백이강과 달리 본처 소생의 적자다. 지방 생원시에 급제하고 일본 유학을 다녀와 대과를 준비 중인 엘리트. 미소년 같은 수려한 용모와 고매한 인품, 우아한 언행. 중인 계급이라는 신분상 하자 말고는 모자람이 없는 인물로 이복 형 백이강에게도 깍듯하게 대한다.
*육룡 감독 - 정도전 작가
3. 이몽(MBC) - 독립운동 + 첩보멜로
유지태(김원봉)
불 같은 가슴과 거침없는 행동력을 가진 의열단단장. 스무살에 난징 진링대학에 입학해 망명생활을 시작. 1919년 3.1운동의 소식을 듣곤 대학을 뛰쳐나가 서간도로 향해 그곳에서 폭탄제조법 등을 습득하며 일제와의 무장투쟁을 준비하는 인물.
이요원(이영진)
낮에는 외과의사, 밤에는 독립군 밀정이라는 두 얼굴을 가진 여인. 기품 있는 외모와 밝고 당당한 자태, 경성에서 보기 드문 서양식 옷 차림을 자랑한다. 많은 사람들을 살리겠다는 꿈으로 세브란스 의학원에 들어가 의사가 된다.
*사임당 감독 - 아이리스 작가
녹두꽃 : 금토、이몽 : 토요일 2회 연속、아스달 : 토일
5월 방영
첫댓글 되게 엄청 기대되는건 없넹... 1은 안될거같음.. 자체세계관 만든것들중에 흥한 드라마를 내가 몰라서그런듯 ㅠㅠ... 그나마 녹두꽃?
kbs도 김원봉으로 대하사극 하나 한다던데..! 엠비씨 끝나고 하려나
녹두꽃이랑 이몽 재밌겠다!
아스달....................걱정된다 좋아하는배우나와서 보긴볼건데ㅠ.......
아 마지막 이요원인게 좀 아깝네
헐 녹두꽃 대박
우와 재미있겠다
오시발 유지태라니
졸라 재밌겠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3.1운동 임정수립 100주년이라그런가?..
임정수립 100주년ㅋㅋㅋ
다 기대된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나도 딱 이 마음 ㅠ
오 육룡팀이 두 개나 있네.... 아스달은 계속 소문만 있더니 드디어 나오는구나....
미친 송중기 장동건 김지원 김옥빈 조정석 한예리 윤시윤 다같이 나온다고 봐서 와시발 캐스팅 개대박 이러고 봤엌
녹두꽃에 한예리 나오네 ㅠㅠ 너무 좋아하는 배우
작감쩌는 아스달 흥하겠네
다 존나 기대된다 와... 부디 이번엔 미스터션샤인처럼 식민사관 논란 없이 우리나라 역사문화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대박드라마들이었으면...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ㅇㅈ이요원 작품보는 눈 쩔어 진짜 다 재미있게 봤어
정도전 작가... 존잼일듯
첫번째 미월전..?!
녹두꽃이랑 이몽,,존나끌려,,,
재밌겠다 ㅋㅋㅋㅋㅋ
오 대박 기대중 ㅠㅠㅠㅠㅠ 아스달이랑 이몽 존잼느낌이다
아스달이랑 이몽 외워둬야지
아스달 핵 기대ㅠㅠㅠㅠ
다봐야지
유지태 이요원이요????????세상에
와 이몽 오졋다..
아스달 재밌겠다
오 올해 미쳤다
아스달 김원석감독 =느그저씨 감독인거 잊지말자~~
이몽 오늘 출발드라마여행 보고 존나 소름돋더라.. 홀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