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 경제 살리기 위해 태국과 자유무역협정 체결
https://www.aljazeera.com/news/2024/2/3/sri-lanka-signs-free-trade-deal-with-thailand-to-revive-economy
세계은행(World Bank)의 추정에 따르면 스리랑카는 지난해 경제가 3.8% 위축된 후 성장 촉진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양국은 또한 새로운 항공 서비스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파일: Dinuka Liyanawatte/Reuters]
게시일: 2024년 2월 3일2024년 2월 3일
나중에 읽을 기사를 저장하고 나만의 읽기 목록을 만드세요.
태국과 스리랑카가 자유무역협정(FTA)에 서명했습니다. 스리랑카는 이를 통해 수십 년 만에 최악의 금융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스리랑카 대통령 언론부는 지난 토요일 발표한 성명 에서 "이번 움직임은 상품 무역, 투자, 관세 절차, 지적 재산권 등 다양한 측면을 다루는 협상을 통해 시장 기회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습니다 .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4개 중 1개 목록떠들썩한 해변에 폭탄 투하: 스리랑카, 오랜 위기 끝에 관광 급증4개 중 2개 목록'팔레스타인이 승리할 것이다': 스리랑카 기업들이 전쟁으로 황폐화된 가자지구를 위해 기금을 모금하다4개 중 3개 목록스리랑카 대법원, 라자팍사 형제에게 경제위기 혐의 유죄 판결4개 중 4개 목록사진: 태국 학교는 환경 운동가들에게 안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목록 끝
섬나라는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심각한 외환 위기로 인해 더 큰 금융 위기에 빠진 후 작년에 3.8% 위축된 것으로 세계은행이 추산한 경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무역 거래에 다시 초점을 맞춰 왔습니다.
스레타 타비신 태국 총리가 이끄는 대표단이 다른 협정과 함께 FTA에 서명하기 위해 토요일 콜롬보에 도착했습니다. Srettha는 또한 일요일에 열리는 스리랑카의 76주년 독립기념일 기념 행사에도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것은 양측 모두에게 엄청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우리는 민간 부문이 양방향 무역과 투자의 잠재력을 탐구하도록 장려합니다.”라고 Srettha는 계약 체결 후 공동 언론 브리핑에서 말했습니다.
양국은 또한 새로운 항공 서비스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스리랑카 중앙은행 자료에 따르면 2021년 스리랑카와 태국 간 양자 무역 규모는 약 4억 6천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주간 뉴스레터
전 세계의 최신 뉴스. 시기 적절한. 정확한. 공정한.
가입하기
가입하시면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reCAPTCHA 로 보호됨
스리랑카는 주로 차와 보석을 태국으로 수출하고 전자 장비, 식품, 고무, 플라스틱 및 의약품을 수입합니다.
광고
출처 : 알자지라 및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