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제1회 한중 패션·액세서리 박람회 개최
G밸리 기업인단체와 중국대외우호협회 우호합작복무중심이 함께 준비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지난 11월 17일~18일 이틀간 기업시민청(현대아울렛 가산점 6층)에서 G밸리 패션•액세서리 기업의 중국 판로 지원을 위해 ‘제1회 한•중 패션 액세서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패션 액세서리와 관련한 약 30개 업체가 참여해 제품을 홍보했다. 중국에서는 광주품중온라인전자상거래회사, 광주명쿨항무역유한회사, 북경경화창의유한회사 등 중국대외우호합작복무중심 소속 바이어를 초청해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서 금천구청 일자리경제과를 주축으로 (사)한국녹색도시협회, (사)G밸리산업협회, (사)한국디지털산업단지 기업인연합회, 한중도시우호교류협회 등 기업인 단체와 10여 차례 준비회의를 진행해왔다.
11월 17일 오후 1시 차성수 금천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열고, 18일엔 10시부터 17시까지 전시회를 갖고 18:30분부터는 G밸리컨벤션센터에서 G밸리기업인들이 준비한 교류만찬회가 열렸다.
G밸리는 옛 구로공단의 새로운 이름으로 첨단디지털단지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구로공단 시절부터 봉제공장, 염색공장, 의류공장이 집결했던 이곳은 G밸리 산업단지로 거듭나면서 이번 한중 패션악세사리 박람회를 통해 G밸리를 새롭게 알리고 관광지화 한다는 취지에서 개최하게 되었다.
“작지만 알뜰한 박람회였다”
금천구청에서 주최하고 한중도시우호교류협회 등 여러 부문에서 주관한 이번 한중 패션악세사리 박람회에는 한국기업은 주)해리텍스타일, 미클로코리아, 진보모피, 엘라코리아 , 란셀바이오 , 시이디글로벌, 주)효원, 파스텐, 바스탄, SH 회사, JK그라브, 리세피부과학, 젬마, 엠유오, 주)판비즈, 유로, 크렉션트, 큐빈맘 등 19개 회사가 참여하였고 중국기업으로는 광저우품중온라인전자상거래회사와 광저우명쿨항 무역유한회사, 광둥살거지공급유한회사, 북경경화창의유한회사> 등 참여하였다. 참가업체를 소개한다.
정리=심희천 기자
(주)해리텍스타일
가죽 가방과 핸드백 등을 선보였다. 제품들은 미국에서 디자인하고 이탈리아와 한국의 고급 천연 가죽으로 한국에서 가공하여 세계시장에 수출한다.
란셀 바이오
화장품 회사이다. 첨단 산업의 비타민으로 알려진 희토류 원소의 독특한 세포활성 기능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희토류 원소를 이용한 크림과 바디케어 제품, 두피와 페이스 제품 등을 제조하고 또 여러 특허도 냈다. 국내는 물론 중국 북경 등에도 진출하였고, 올 12월에는 중국의 위생허가가 나올 것을 기대하고 있다.
엘라 코리아
드라이기, 고데기, 냉온형 마사지기, 화장품 생산 회사이다. 특히 마사지 기계는 낮은 온도를 유지하면서 피부를 맛사지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전기 헤어캡도 선보이고 여러 가지 화장품 보습형 등도 있었다.
바스탄
장갑을 낀채 핸드폰 조작이 가능한 iGloves(털 장갑)을 선보였다. 터치 울 원사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터치가 가능한 원사로서 정전기 방지 및 살균, 탈취 기능 뿐 아니라 보온 기능도 뛰어나다.
펀비스
FUNBIZ는 FUN+BUSINESS 합성어로 즐겁게 일한다는 뜻. 어린이 기저귀, 내복, 베개, 타울, 침구, 가방 등 유아용품 제조회사이다. 북경 등 진출했다.
젬마=에코젬
기성복(점퍼, 여성복과 어린이용 원피스) 등 복장 제조회사이다. 남녀 반팔티를 비롯하여 실내용 복장을 위주로 전시하였다. 친환경적인 원단과 재료로 고급화한 복장을 선보였다.
(주)리세 피부과학
티타늄 얼굴 마사지 기계와 실리콘 클레이징 기기를 선보였다. 티타늄 마사지기계는 주름 개선 효과가 있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원 적외선 효과가 있다. SBS주말 드라마에 나오는 <애인 있어요> 등에 출연하는 연예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맛사지 기구라고 한다.
광저우품중온라인 전자상거래 회사
중국 소수민족인 묘족의 천년 동안 내려오는 처방에 근거하여 만든 모발제를 선보였다.
북경양복점
1957년에 설립된 중국 북경의 대표적인 양복제조회사.
@동포세계신문(友好网報) 제346호 2015년 11월 23일 발행 동포세계신문 제346호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