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티 반군 공격으로 인해 수에즈 운하와 바브 알 만데브 해협을 통과하는 여러 상선이 남아프리카 희망봉 주변의 훨씬 더 긴 대안 경로를 선택하게 되면서 큰 변화와 지연이 발생했습니다.
Houthi 공습이 주요 기업에 미친 영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동차
Geely: 판매량 기준으로 중국 2위의 자동차 제조업체인 Geely는 12월 22일 자사의 전기차(EV) 판매가 배송 지연으로 인해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쉐린: 프랑스 타이어 제조업체가 소유한 스페인 내 4개 공장은 원자재 배송 지연으로 인해 1월 20~21일 생산을 중단했습니다.
Suzuki: 이 회사의 헝가리 생산 공장은 일본산 엔진의 도착 지연으로 인해 지난 주에 중단된 후 계획대로 1월 22일에 제조를 재개했습니다. 아프리카를 통과하도록 배송 경로가 변경되어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Tesla: 미국에 본사를 둔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는 운송 경로 변경으로 인한 부품 부족으로 인해 1월 29일부터 2월 11일까지 베를린 인근 공장에서 대부분의 자동차 생산을 중단할 예정입니다.
볼보: 스웨덴 자동차 제조업체는 1월 12일, 지연으로 인해 벨기에 공장의 생산을 3일 동안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에너지
BP: 12월 18일 석유 메이저는 홍해를 통과하는 모든 운송을 일시적으로 중단했다고 말했습니다.
Equinor: 회사는 12월 18일에 홍해로 향하던 선박의 경로를 변경했다고 밝혔습니다.
Edison: 에너지 그룹의 CEO는 1월 25일 카타르의 액화천연가스(LNG) 공급이 둔화되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카타르 에너지: 세계 2위의 LNG 수출국은 생산이 계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홍해를 통한 유조선 수송을 중단했다고 이 문제에 대해 직접적으로 알고 있는 고위 소식통이 1월 15일 로이터 통신에 말했습니다.
Shell: 영국 석유 메이저가 홍해를 통한 모든 선적을 무기한 중단했다고 월스트리트 저널이 1월 16일 보도했습니다.
Valero Energy: 미국 정유사는 1월 25일 홍해 공격으로 인해 원유 운임이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물류 센터
DHL: 선박을 운영하지 않지만 이를 컨테이너 운송에 활용하는 독일 물류회사는 지난 1월 8일 고객에게 재고 관리 방법을 면밀히 살펴보라고 권고했습니다.
FedEx: 미국의 대형 택배 회사는 1월 14일 홍해의 혼란으로 인해 항공 화물로의 전환이 별로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소매업체
Adidas: CEO Bjorn Gulden은 2월 1일 홍해에서의 운송 중단이 총 마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폭발하는" 운임으로 인해 비용이 상승하고 배송 지연으로 인해 일부 배송 문제가 발생했다고 덧붙였습니다.
Danone: 프랑스 식품 그룹은 지난 12월 대부분의 배송이 다른 곳으로 전달되어 운송 시간이 늘어났다고 밝혔습니다. 상황이 2~3개월 이상 지속될 경우 Danone은 대체 경로 사용을 포함한 완화 계획을 활성화할 것이라고 대변인은 말했습니다.
이케아: 이케아 는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계획된 가격 인하를 고수하고 있으며 공급망 충격을 흡수할 만큼 충분한 재고를 보유하고 있다고 1월 15일 밝혔다.
Marks & Spencer: 영국 소매업체의 CEO는 1월 11일 회사가 배송 중단으로 인해 의류 및 가정 배송이 약간 지연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다음: 1월 4일 영국 의류 소매업체의 CEO는 혼란이 2024년까지 계속된다면 매출 성장이 둔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Pepco: Poundland 소유주는 1월 18일에 중단이 계속될 경우 향후 몇 달 동안 공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Primark: Associated British Foods의 재무 이사는 1월 23일 Primark가 시기와 재고 흐름을 조정하여 혼란에 대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Sainsbury's: “우리는 올바른 순서로 제품을 얻을 수 있도록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제품 순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라고 회사 CEO는 말했습니다. 또한 배송업체와의 장기 계약을 통해 “비용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대상: 미국 소매업체는 인도와 파키스탄의 배송에 일부 차질을 겪고 있다고 1월 12일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이 밝혔으며 그 영향은 전반적으로 "사소하다"고 말했습니다.
트랙터 공급: 미국 소매업체의 배송이 2~20일 이상 지연되었다고 이 회사의 최고 공급망 운영업체가 1월 12일 밝혔습니다.
Williams-Sonoma: Pottery Barn 소유주가 배송 경로를 변경하고 비상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CEO가 1월 24일 CNBC에 말했습니다.
기타
BHP 그룹: 호주 광산 대기업인 BHP는 1월 25일 업무 중단으로 인해 일부 화물 서비스 제공업체가 아프리카의 희망봉과 같은 대체 경로를 택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일렉트로룩스(Electrolux): 스웨덴 가전제품 제조업체는 업무 중단을 피하기 위해 대체 경로를 찾거나 우선 배송을 파악하기 위한 태스크 포스를 구성했습니다. 2월 2일 CEO는 홍해 개발과 관련된 비용을 감당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상황이 장기화될 경우 생산을 중단할 위험보다 비용 상승이 더 걱정된다”고 덧붙였다.
Essity: Libresse 및 TENA와 같은 브랜드 제조업체는 지속적인 상품 흐름을 보장하기 위해 영향을 받는 공급업체와 연락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1월 25일 CEO는 화물 비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지만 그 영향이 어느 정도인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못했습니다.
Evonik: 특수 화학 제조업체는 "급격한 배송 경로 변경 및 지연"으로 인해 타격을 받고 있으며 더 일찍 주문하고 가능한 경우 항공 화물로 전환하여 영향을 완화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Gechem GmbH & Co KG: 독일 화학 제조업체는 지연으로 인해 식기세척기와 화장실용 정제의 생산량을 줄였다고 말했습니다.
Kone: 핀란드 엘리베이터 제조업체는 상황에 따라 배송이 지연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고객 배송은 예정대로 진행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Kone은 대체 배송 방법과 경로를 모색하여 혼란에 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Levi Strauss & Co: 데님 제조업체는 홍해 배송에 대한 지속적인 중단으로 인해 배송 시간이 10~14일 정도 지연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일부 화물을 홍해와 수에즈 운하를 피하고 서해안으로 옮겼습니다.
Logitech: 1월 23일 컴퓨터 주변 장치 제조업체의 CEO는 홍해 위기로 인한 운송 비용 증가로 인해 이윤 마진이 타격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