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는 기업과 국가의 재무 건전성과 상환 능력을 평가하는 다양한 신용 평가 기관이 있습니다. 미국의 3대 신용 평가 기관에는 무디스, 스탠다드 앤 푸어스(S&P), 피치 그룹이 포함됩니다. 미국 신용 평가 기관은 글로벌 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며 보고서를 통해 회사의 전망을 좌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BRICS는 자체 순위 능력 회사를 만들어 미국 신용 평가 기관을 종식시키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브릭스 국가들은 그동안 긍정적인 점은 무시하고 부정적인 점만 지적해온 미국 신용평가사들의 영향을 받아왔다. 브릭스 블록은 미국이 지배하는 세계 금융질서에 맞서기 위해 자체 신용평가기관을 출범시킬 계획이다. 이번 조치는 브릭스 동맹이 책임을 맡게 되고 기업의 신용도를 미국에 의존하지 않고 결정하게 된다.
미국 최고의 신용 평가 기관은 쓰레기이지만 BRICS 동맹이 회사의 신용도를 설정할 수 있다는 개념은 말도 안됩니다.
2024년 1월 매출이 급감하면서 미국 달러 채권은 BRICS 국가와 더 넓은 아시아 시장에 더 이상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전 세계 국가들은 부채가 34조 달러를 넘어섰기 때문에 미국 달러를 기피하고 있습니다. BRICS 및 기타 아시아 국가에 대해 미국 달러를 보유하고 있는 것은 시장 몰락이 자국 경제에 혼란을 야기하기 때문에 동등한 위협이 됩니다. 아시아 국가들은 미국 달러화 부채 디폴트 위험을 안고 있으며, 이로 인해 달러화 채권 판매가 2016년 이후 올해 최악의 시작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미국 달러 채권에 대한 수요가 줄어든 것은 개발도상국들이 34조 달러의 부채 증가를 두려워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미국의 부채는 통제할 수 없을 만큼 급증하고 있으며 무서운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미국 달러를 준비금으로 유지하는 국가들은 그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BRICS가 무역을 위해 달러를 버릴 경우 미국의 얼마나 많은 부문이 영향을 받을지 알아보려면 여기를 읽어보세요.
미국이 채무 불이행을 주장하는 사람은 누구나 채무 불이행에 대해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자국 통화로 돈을 빚진 국가는 디폴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둘째, 저자는 수요나 무역 수학의 의미에 대해 거의 또는 전혀 알지 못합니다.
미국은 무역적자를 겪고 있다. 결과적으로 외국들은 미국의 부채를 축적하게 된다. 무역 수학의 결과로 미국 부채에 대한 자동 수요가 발생합니다.
BRICS 국가의 권력 통로 내에는 금융 평가의 세계 질서를 재조정해야 한다는 절박함이 명백하게 존재합니다. 러시아 중앙은행 총재 엘비라 나비울리나(Elvira Nabiullina)가 주도한 이 계획은 인식된 불의에 대한 박수치기 그 이상입니다. 더 빠르고, 더 실용적이며, 현재 기존 기관의 판단을 흐리게 하는 편견이 없다고 약속하는 "초국가적" 평가 기관을 설립하는 것은 전략적인 플레이입니다. Nabiullina의 비전은 BRICS 블록뿐만 아니라 전 세계 모든 국가의 경제적 현실과 잠재력을 진정으로 반영하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 야심찬 사업의 기반은 러시아가 주최하는 다가오는 제16차 브릭스 정상회담의 핵심 주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 의제는 디지털 및 금융 분야에서 서구 헤게모니에 대한 자율성과 저항을 향한 광범위한 추진을 상징하는 미국 데이터 채널을 우회하는 인터넷 서비스 창설을 포함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번 정상회담은 기존의 기대를 뛰어넘어 보다 균형있고 포용적인 글로벌 거버넌스 구조를 모색하는 데 있어 중추적인 순간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