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 우선 제 나이는 올해 31세 이구요....초등학교 4학년때 간염검사로 비형간염보유자를 알게되었고...지금 껏 6개월마다 한림대병원 소화기내과에서 정기검진을 받고 있습니다...약 20여년 되었네요...참고로 저희 부모님은 두분다 항체가 있으셔서 수직감염은 아닌 듯 하나...어렸을 때 감염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그런데 2008년 까지는 활동성으로 dna1억카피를 유지하며 (간수치는 정상) 지내오다2009년에 간수치가 1000 이 넘으며 병원에 입원을 하였고....주치의 선생님이 젊고 수치가 많이 높으니 페가시스인터페론 을 1년간 주사해보고 안되면 먹는 알약으로 먹어보자고 하여 주사를 시작하였습니다... 페가시스 치료 6개월만에 다행이도 수치는 정상으로 돌아왔고 dna는 음전화 되었다고 하였습니다.......그렇게 치료를 잘 한 덕에 지금은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여 2년째 직장생활을 잘 하고 있었는데 작년하고 올해 직장건강검진(KMI한국의학연구소)에서...........2011년 결과 HBS Ag 항원 음성, HBS Ab 항체 양성 이 나왔고..... 올해 검사에서는 두개다 음성으로 나왔습니다......이번달 중순에 한림대병원에 정기검사가 또 예약되어 있는 상태인데..... 이 결과가 무엇을 뜻하는지 궁금해서요.....전 간염보유자 이기 때문에 항체가 음성이 나와야 하는 거 아닌가요? > > > > >지난 번에 이런 글을 올리고서 다니 던 한림대 병원에서 주치의 선생님께 상담 후 간기능 검사 및 s항체 , 항원 및 a형 간염 항체 검사까지 했습니다... 그리고 열흘 후.... 어제 결과를 들었습니다...... 결과는 a형간염 항체는 생성이 되어있고(백신을 맞았습니다), s항체 음성 , s항원 음성, DNA검사에서는 균이 전혀 발견되지 않았다고 하더군요..... 그러시면서 e항체가 생기지 않았지만 s항원이 음성이면 e항원, 항체는 큰 의미를 두지 않는다고 하시더군요..... 6개월 후 다시한번 검사하고 그 후로는 1년에 한 번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아도 될 것 같다며 이제 전처럼 간염에 대한 속박에서 살지 않아도 되다고 하셨습니다....... 완치의 개념은 없다지만 이젠 간염보유자가 아니라네요......너무나도 행복합니다........ 앞으로도 지금 해왔던 것 처럼 철저히 건강생활하며, 올해 태어난 울 아들 하람이와 고마운 와이프와 알콩달콩 살기를 다짐 해 봅니다 ^^ 아......그리고 하나 여쭙고 싶은 것은 혹 보험을 제가 들 수 있을까 해서요.......실비와 암보험.......이렇게 들고 싶은데..... 가능할런지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첫댓글 그럼 과거병력을 고지 하지말고 보험사에서 검진을 하게끔 유도한 후 가입을 하라는 말씀이신가요?
아님 고지를 한 후 예를들어 전에는 간염보유자였는데 이제 낫으니 검사해봐라...이런식으로 해서 보험사에서 혈액검사를 하고 보험가입을 하란 말씀이신가요?
얼마전에 어떤 분의 일입니다.
과거 B형간염보유자였을 때 보험사에 청약을 하면서 검진을 받으셨는데 치료력 때문에 계약이 되지 않았습니다.
s항원이 음성이 되신 후에 다시 청약하는데 정상적인 조건으로 받아주지 않았습니다. s항원 음전 되신 것을 인정하지 않았죠.
보험사는 B형간염이 완치될 수 있는 병이라고 보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도 그렇죠. 보험사가 개별 병에 대해서 잘 알지도 않습니다. 완치 가능한 병인 C형간염은 B형간염보다 계약이 어렵습니다.
어떤 식으로건 보험사 검진을 받는 것이 반드시 그래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이후 분쟁이 생겼을 때 보다 확실한 방어책이 되기 때문에 권해드리는 것입니다ㅏ.
검진은 윤구현님 말씀대로 받는게 유리하시고 그 검진에서 이상없고 현재 건강상태이시면 암보험은 문제가 없이 가입가능하십니다.(작년 올해 검진기록지정도는 요구됩니다)
아....어렵군요.....다시한번 여쭙겠습니다....어떤식으로든지 검진은 받고 계약을 하는 것은 분명해진것 같구요.....그럼 b형간염보유자 였던 사실은요....? 제 스스로 미리 말을 하는게 맞을까요?
간염보유쟈였던 것을 말했을 때 보험사가 어떻게 나올지는 보험회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만성C형간염의 경우를 보면 제가 아는 한 완치 결과를 제출해도 계약이 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한 보험사에서 거절이 되면 그 내용이 다른 보험사에 통보된다는 것입니다. 자세한 것은 게시판에 말씀드리기 좀 뭐하고.. 전화를 한 번 주세요.
010-9095-4454 윤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