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카페의 운영, 게시판 운영에 대한 글은 금지되어 있으므로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 각종 기사를 그대로 옮겨오셔서는 안됩니다. 저작권법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 카페에서는 기본적으로 저렴하며 콘트롤이 좋은 용품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용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잘 알지도 못하면서 환상에 빠져서 고가의 용품을 덮어놓고 구입하는 것을 막고 최선의 선택을 하는 것을 돕고자 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얘기가 수도 없이 반복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모두 무시하고는 이 카페에서 용품구입을 부추기느니 하는 얘기를 할 경우 즉시 접근금지 조치됩니다.
=================================================
[탁구상식] 탁구에서 공식적인 "그랜드슬램"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대회를 석권한 선수들에게 "그랜드슬램을 이루었다"라고 말하는 경우는 많습니다만, 그 중 어느 것도 공식적인 것이 아니며, 석권했다고 하는 대회들도 사람마다 모두 가지각색입니다. 테니스처럼 정해진 중요 오픈대회 4개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했을 때 그랜드슬램을 이루었다고 하는 것과 같은 그런 것은 탁구에는 존재하지 않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랜드슬램이 무엇인가"라고 묻는 것 자체가 탁구에서는 의미가 없습니다. 공식적이거나 모두의 합의가 이뤄진 표현이 아니라 모두가 대충 아무렇게나 적당하게 그랜드슬램이라고 부르고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
[주의!!!] 이 게시판은 주제가 자유로운 대신 관리가 타 게시판보다 훨씬 엄격합니다. 불필요한 질문글, 게시판 운영이나 게시판 문제점에 대한 질문글, 운영자에게 따지는 말투의 글 등을 쓰실 경우 "경고 없이 바로 강제탈퇴"되실 수 있으므로 미리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 내려가는 김에 탁구장을 들러볼까 하다 티바 스폰이신 Die Musik님의 강력한 추천으로 월드탁구장에 놀러갔다 왔어요.
작년 연말에 다녀왔는데 뇌물로 이것저것 많이 얻어 먹어서 ㅋㅋㅋ 후기를 안 쓸래야 안 쓸 수가 없네요.
늦은시간에도 회원분들도 많았고 걷기싫어님 동영상 촬영지라며 월드탁구장 명소도 소개 받았습니다 ㅋㅋㅋㅋ
김정훈선수 동영상으로 알아보시는 분도 계셔서 뿌듯함+부끄러움 이었네요^^;
무지크님이 중국러버라며 공 붙는거 보여주셨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저는 같이 쳐 봐도 뭐가 다른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스티가 스폰이신 강릉슈신님도 함께 만났는데 두 분 다 독학 중펜! 얼마나 많은 연구가 있었는지 자세도 예쁘고 위력도 넘치고 맨날 아무 생각없이 레슨만 받은 저를 반성했습니다. 강릉 슈신님 이면 드라이브 엄청 멋있어요bbbb
월드는 고수님들도 많고 열심히 연습하는 분위기가 좋았어요.
소문으로만 듣던 중펜1부 여고수님을 만났는데 주말에도 연습연습, 그리고 게임. 1부는 가만히 있어서 되지 않는다는 것을 몸소 보여주셨어요. 한 게임 잡아주셨는데 매너뿐 아니라 자세와 풋워크도 멋있으시고 같이 쳐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월드하면 무엇보다도 카리스마 넘치는 관장님!! 멀리서 왔다며 한참 하수인 저에게도 회원분들과 일일이 게임 붙여주시고 경기도 재밌게 해주시고 탁구 기술에 대해서도 항상 고민하며 열정적이신 모습!!
관장님이 열심이시니 회원분들도 모두 열심이지 않을 수가 없나봐요. 저도 부산에 산다면 월드에서 운동하고 싶었어요.
쓰고보니 탁구장 소개 게시판에 올라가야 하는 글인 것 같죠 ㅋㅋㅋ
갔다와서 느낀 점은 얼리버드 다니면서 하도 두드려 맞았더니 디펜스가 조금 나아진 것.
원래 내 공격만 하고 디펜스는 전혀 못했는데 얼리버드 가면 감사하게도 고수님들이 항상 봐주지 않고 치시니까 하나라도 막아보려고 기를 쓴 게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왠지 기쁘지만 슬프네요ㅠㅠㅠ
또 무지크님부터 회원분들이 다 같은 점을 지적해주셨다는 것.
무지크님께선 박자를 팔로 잡는다고 표현해주셨던 점인데 가끔씩 스윙을 두 번 한다고도 들었고, 중간에 불필요한 동작이 하나 더 들어간다고 할까요?
예를 들면 보스커트를 하는데 팔 뻗었다가 바로 돌아오지 않고 중간에 잠시 멈춰서 박자를 한 번 타다가 다시 스윙하곤 합니다.
레슨 때는 박자가 일정하니 안 그러는데 게임할 때 종종 그러는 것 같은데.....
가끔 옆에서 제 경기 지켜보시는 분들이 제 이상한 버벅임을 보고 한참 웃던 적도 많고ㅠㅠㅠ
꼭 보스커트 때 뿐 아니라 이런 식으로 박자가 밀리게 되는 일이 잦은 것 같아요. 스윙을 한 번에 하려고 신경 쓰는 것 외에 또 고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을지 고민 중입니다.
일단 무지크님의 조언대로 경기 영상을 찍어서 보라고 하셔서 이번 얼리버드 때도 찍어오긴 했는데, 사실 리시브도 겨우 해서 버벅일 틈도 없었다는 점.......ㅠㅠ 조금 더 찍어보고 분석해봐야겠어요.
스폰 활동 시작해서 좋은 분들 알게 되었고, 그렇게 만난 무지크님 덕분에 고쳐야 할 점도 배웠고 환대받고 즐겁게 탁구 칠 수 있었어요! Die Musik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정신없이 치다보니 영상이나 사진이 없었던 게 아쉽네요.)
첫댓글 유명인께서 이곳까지 다녀 가셨는데 제가 감사한 일이죠 ^^
앞으로님의 열정 가득한 모습에 반성의 계기가 되었네용!
그런자세면 분명 잘 하실듯 하네요.
게임도 잘 하시고 서비스도 얼마나 깔끔하게 넣어시는지...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자세도 좋으시다고 회원분들의 칭찬이 자자 하더군요 ^^
이글에 제일 좋아할 분이 한분 계시겠는데 카리스마가 넘치지는 않을텐데요 후후~
그분께서 얼마나 탐을 내시는지..ㅎ
그리고 원하시는 교정은 언젠가는 성공하실 거에요.
근데 그 문제점이 리듬을 타고 계신거랑 연관되어 있어서
불필요로하다고 볼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추운날씨 고생하셨구요. 강릉슈신님과 다음에 또 기회가 있겠죠
관장님.. the love....
다음에 더 많은 스폰분들과도 함께 만났으면 좋겠네요. 건강 얼른 회복하세요~
화명동에 있는 월드 탁구장 인가요 ,,저도 부산가면가보고 싶어지네요
화명동 맞아요! 카리스마 뿐 아니라 인정도 넘치시는 관장님이 잘 해주실거에요^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