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호선 옥수역이 개통하면서 서로 교차되는 이유로 국철(현 중앙선)옥수역도 동시 개통했습니다.
상대식 역이지만 서로 홈 거리가 다르다는걸 볼 수 있고 3호선 옥수역사를 거쳐야만
이용 할 수 가 있었죠. 승강장 틈새가 수도권 전철 통틀어서 가장 넓은게 큰 흠이였습니다.
그러다가 신역사가 개통하면서 철거됐습니다. 지금 이 자리에는 주차장 비슷한게 위치 돼있다죠!?
참고로 도서관의 한국 토목역사 책에서 직찍 했습니다.
첫댓글 왜 홈 거리가 다르죠??
전철역 같지가 않고 그냥 보통 간이역같군요.
아 저 역명판..............................
어? 3호선 옥수역이 개통될 때는 동호대교가 완공되지 않았었나요? 아 생각해보니 저 하단 길쭉한 것은 탑승용 통로였군요...(...)
저도 첨엔 간이역인줄 알았어요
제 기억으론 처음엔 승강장 길이가 같았습니다.. 위치도 같았고요.. 하지만 급하게 만든것으로 보이는 곡선승강장이라 승강장과 열차간 틈이 너무나 많이 벌어져 나중에 뒤쪽으로 승강장을 더 만들어 그쪽으로 승하차를 하게해서 이상한 구조가 됐었죠.. 초등학교때 국철 옥수역에서 지금은 사라진 한량당 출입문이 두개만 달린 열차를 탈때 틈새에 안빠지려고 점프를 해서 탔던 기억이 나네요.. ^^
콘크리트 전봇대의 전차선 그립..
그당시에는 환승 계단도 무척 좁아서 열차가 한번 왔다하면 계단뒤로 줄이 서곤 했었는데 한강둔치쪽으로 새역을 지으면서 많이 꽤적해진 것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다만 선로가 한강둔치쪽으로 옮겨갔기때문에 환승거리는 쬐끔 길어진 그런역이네요.
구역사이던 시절에 승강장과 출입문 거리가 너무 멀었죠...2001년인가 옥수역에서 내리다가 발이 떨어져 허리가 끼인 사고가 있었는게 그 열차가 출발했었더라면 -ㅂ-;;;
첫댓글 왜 홈 거리가 다르죠??
전철역 같지가 않고 그냥 보통 간이역같군요.
아 저 역명판..............................
어? 3호선 옥수역이 개통될 때는 동호대교가 완공되지 않았었나요? 아 생각해보니 저 하단 길쭉한 것은 탑승용 통로였군요...(...)
저도 첨엔 간이역인줄 알았어요
제 기억으론 처음엔 승강장 길이가 같았습니다.. 위치도 같았고요.. 하지만 급하게 만든것으로 보이는 곡선승강장이라 승강장과 열차간 틈이 너무나 많이 벌어져 나중에 뒤쪽으로 승강장을 더 만들어 그쪽으로 승하차를 하게해서 이상한 구조가 됐었죠.. 초등학교때 국철 옥수역에서 지금은 사라진 한량당 출입문이 두개만 달린 열차를 탈때 틈새에 안빠지려고 점프를 해서 탔던 기억이 나네요.. ^^
콘크리트 전봇대의 전차선 그립..
그당시에는 환승 계단도 무척 좁아서 열차가 한번 왔다하면 계단뒤로 줄이 서곤 했었는데 한강둔치쪽으로 새역을 지으면서 많이 꽤적해진 것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다만 선로가 한강둔치쪽으로 옮겨갔기때문에 환승거리는 쬐끔 길어진 그런역이네요.
구역사이던 시절에 승강장과 출입문 거리가 너무 멀었죠...2001년인가 옥수역에서 내리다가 발이 떨어져 허리가 끼인 사고가 있었는게 그 열차가 출발했었더라면 -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