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으로 치료해야하는 이유와 음식만으로 치료안되는 이유
1.
남성경련기에 테스토스테론이라는 호르몬제를 사용하면 당장은 효과가 좋으나 고환이 작아지는 부작용이 나타날수있습니다.
여성경련기에 에스트로겐이라는 호르몬제를 사용하면 당장은 안면홍조나 불면증 골다공증이 감소하여 좋으나, 유방암과 뇌혈관질환등이 증가합니다.
당뇨에 인슐린주사를 사용하면 췌장의 인슐린생산과 분비 기능이 줄어들까봐 걱정스럽기도합니다.
불면증에 멜라토닌을 투여하면 송과체에서의 멜라토닌 생산과 분비 기능이 감소할까봐 걱정스럽기도합니다.
그래서 남성경련기에는 테스토스테론의 전구물질인 DHEA나 DHEA가 많이 포함된 음식을 선호합니다.
여성경련기에도 에스트로겐 대신 비슷한 호르몬이 가득들어있을 승마같은 물질을 선호하고 그 성분이 많은 음식을 선호합니다.
당뇨에도 췌장이 인슐린을 잘만들수있도록 그 재료가 풍부한 음식을 선호하고, 당이 적은 음식과 운동등을 권유합니다.
불면증에도 멜라토닌의 전전물질인 트립토판이나 트립토판이 많은 음식을 선호합니다.
2.
녹차에는 수많은 항산화물질이 함께 들어있는데요 이중 하나를 뽑아서 투여하면 문제가 되기도합니다. 예를들어 녹차안에 있는 여러성분중 EGCG라는 카테킨만을 암환자분이 사용하는경우 간이나빠져 황달이 생기는 보고가 있으나, 녹차를 마셔서 즉 녹차안에 수많은 항산화제를 함께 복용함으로 간이 나빠졌다는 연구결과는 저는 보지못하였습니다.
그래서 한두가지 성분을 투여하는 경우보다는 원재료인 음식으로 섭취하는것이 안전할듯합니다.
3.
그러나 토양의 황폐화로 인하여 땅속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고갈되어 지난40-60년사이에 시금치안에 들어있는 비타민 미네랄양이 1/20-1/30으로 감소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시금치를 20-30배를 섭취해야하는데 다 먹을수가 없는 량입니다. 사과와같은 과일에도 당도는 좋아졌을지몰라도 사과속 비타민과 미네랄은 감소되어 음식으로만 섭취하는것이 어려워졌다고 생각합니다.
4.
전지구적으로 오염이 확산되어 안전한 먹거리가 거의 없습니다.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공기 물 토양은 오염되었기에 오염된 곳에서 자라난 과일이나 식물 동물을 섭취하는것이 안전할수없습니다.
5.결론
1과2는 음식으로 섭취해야한다는 주장의 근거이고 3과4는 음식으로 불충분하다는 주장의 근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음식과 비타민 미네랄 보충제, 병원치료를 함께 시작하시기를 권하고, 점차 병원치료를 줄이다가 졸업하시고, 비타민 미네랄 보충제 대신 유기농으로 잘 자란 먹거리를 마지막 목표로 삼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1줄결론 : 병원치료+ 비타민 미네랄 보충제+음식--> 비타민 미네랄 보충제+음식-->음식 이렇게 가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