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해 공격으로 기업들이 UAE, 사우디를 통해 새로운 육로를 시험하도록 강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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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벨 알리 포트. 사진: Novikov Aleksey/Shutterstock
알리사 오덴하이머(Alisa Odenheimer)와 브렌든 머레이(Brendan Murray)
(블룸버그) – 이스라엘의 소프트웨어 스타트업이자 세계 최대의 해운 회사 중 하나가 처음으로 후티의 위협을 받는 홍해를 우회하기 위해 중동 중심부를 통과하는 상업 무역로를 개설하는 회사 중 하나 입니다 .
Trucknet Enterprise Ltd.는 아랍에미리트와 바레인의 항구에서 사우디아라비아와 요르단을 거쳐 이스라엘을 거쳐 유럽으로 식품, 플라스틱, 화학제품, 전기제품을 포함한 상품을 보내고 있다고 CEO Hanan Fridman이 말했습니다. 세계 5위 컨테이너 운송사인 하팍로이드 AG(Hapag-Lloyd AG)는 두바이의 제벨 알리(Jebel Ali)와 사우디 동부 항구 2곳을 서해안의 제다(Jeddah)와 연결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옵션은 Jebel Ali와 Jordan을 연결합니다.
이 경로는 수개월 간의 미사일과 드론 공격으로 인해 많은 상업용 선박이 아프리카 주변의 더 긴 경로로 방향을 바꾸게 된 남부 홍해의 Bab el-Mandeb 해협 주변의 Houthi 핫 지대를 피하려는 선적에 대한 즉각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로 인해 중요한 무역 흐름이 중단되고 화물 비용이 상승하며 그 영향이 세계 경제에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실제 기사: 홍해 혼란으로 인한 화물 급증을 준비하는 미국 컨테이너 항구
기업들은 야심찬 대안을 찾아야만 했습니다 . Trucknet의 경로는 이스라엘과 아랍 국가 간의 긴장된 관계로 인해 이전에는 상업적 규모로 시도되지 않았습니다. 3년 전 UAE-바레인-이스라엘 아브라함 협정으로 관계가 완화되었지만 사우디아라비아와 텔아비브 간의 관계 정상화 시도는 가자지구 전쟁으로 인해 중단되었습니다.
프리드먼은 최근 몇 주 동안 인도, 태국, 한국, 중국의 화물이 트럭으로 운송됐다고 말했습니다. 아시아로 향하는 상품도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어 전체 비용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경로의 장기적인 생존 가능성은 지역의 안정성에 달려 있습니다. 트럭이 운반할 수 있는 양은 선박으로 운반할 수 있는 양보다 훨씬 적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육로 경로는 일부 상품에 대한 대안을 제공한다고 Fridman은 말했습니다.
Hapag-Lloyd 대변인 Nils Haupt는 계획된 연결이 "수천 개의 컨테이너가 아닌" 제한된 양의 화물을 운송하는 화주를 위한 단기 솔루션임을 인정했습니다. 육교 는 빠르지도 쉽지도 않지만 , 세계 경제와의 일반적인 연결이 사실상 단절된 제다와 같은 지역의 항구를 통해 무역 흐름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S&P Global Market Intelligence의 이번 주 조사에 따르면, 제벨 알리 항구에서 이스라엘 무역 관문인 하이파까지 운전하는 것은 아프리카의 희망봉 주변을 10일 이상 항해하는 것에 비해 약 3~4일이 소요되므로 매력이 더 커질 것이라고 합니다. .
S&P 글로벌 공급망 연구 그룹 책임자인 크리스 로저스(Chris Rogers)는 "육교는 적지 않은 양의 교통량을 운반하지만 특히 이스라엘로의 운송을 위한 틈새 솔루션으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동 준비 완료
웹사이트에 따르면 Trucknet은 두바이의 PureTrans FZCO, 바레인의 Cox Logistics, 이집트의 WWCS 등의 회사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 걸프 지역에서 이스라엘까지의 시험 운행이 시작되었으며, 이스라엘이 하마스와 전쟁을 벌인 후 후티 반군이 홍해에서 선박을 위협하기 시작했을 때 Trucknet은 계획을 추진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우리는 11월에 시범 운영을 했습니다. 첫 번째 화물은 12월에 통과됐다”고 프리드먼은 말했다. 얼마나 많은 트럭이 해당 노선을 이동했는지, 얼마나 많은 화물이 운송되었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이 회사는 전체 경로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과 함께 화물을 트럭의 빈 공간과 일치시키는 디지털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Fridman은 “유럽으로 향하는 화물과 아시아로 향하는 화물을 일치시키기만 하면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시운전
새로운 노선은 또한 훨씬 더 큰 인도-중동-유럽 경제 회랑에 대한 시험 운행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작년 인도에서 열린 G20 정상회담에서 발표된 미국이 지원하는 프로젝트의 진행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이후 정체되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장애물이 있습니다. 미국 정부와 다른 국가들은 경쟁을 진정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중동 전역의 무역 및 경제 연계를 촉진하려고 오랫동안 노력해 왔습니다. 현재의 전쟁과 그 여파로 인해 그러한 무역 협력에 대한 외교적 장애물을 극복하기가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S&P 글로벌 분석가들은 연구 노트에서 "걸프협력회의 국가들은 후티 반군이 아직 UAE나 사우디 해양 자산을 위협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항로를 홍보하는 것을 주저할 수 있다"고 썼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요르단을 경유하는 도로는 이란과 연계한 이라크나 시리아에 기반을 둔 무장세력이 국경을 넘어 화물을 공격할 위험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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