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소싸움축제에 대구병무청이 왜?
<서로 눈싸움을 벌이고 있는 두 싸움소>
2010 청도소싸움축제가 17일 개막식이 올랐다. 올해 준비된 행사로 소싸움 빅매치전, 서커스, 밸리댄스, 품바, 먹거리 등 다양한 체험행사 프로그램이 열리고 있다.
1970년부터 1989까지 옛 어른들이 한국고유민속놀이로 즐기던 소싸움은 1990년에 들어서 '영남 민속투우대회'로 명칭이 생기면서 매년 활발하게 진행되어 지금의 청도소싸움축제로 발전하였다. 이 외에도 축제장 곳곳에서 축하공연, 소사랑 미술대전, 작품전시, 홍보 등 여러 가지 많은 행사를 하고 있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도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앞으로 입대할 예비현역장병 & 부모님들에게 각 군 특징소개, 군 입대 관련 등 시민들에게 군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기에 힘쓰고 있다. 또한, 대통령표창 & 상금이 걸려있는 병역이행명문가 찾기에도 많은 홍보를 하고 있다. 청도소싸움축제에 오시면 병무청 직원이 친절하고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담요, 책갈피, 휴대폰 충전기 등 푸짐한 기념품도 무료로 증정하고 있다.
<홍보물품을 가지런히 정리하고있는 모습>
<홍보팜플렛을 보고있는 김지현기자>
<입영이 얼마 남지않았다는 한 시민>
※청도소싸움축제 일 시 : 2010년 3월 17일(수) ~ 3월 21일(일) 5일간 장 소 : 청도군 화양읍 삼신리 용암온천 맞은편
※병역이행명문가 일 시 : 2010년 3월 4일(목) ~ 4월 2일(금) 접 수 : 대구경북지방병무청 민원실
청춘예찬 이상준, 김지현 기자 |
출처: 청춘예찬 원문보기 글쓴이: 청춘예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