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킨들샵입니다.
킨들샵 02/17 매장예선 커버리지: Aftermath 킨들샵 02/24 매장예선 커버리지입니다.
일주일 간격을 두고 연속으로 예선을 진행하다보니…..제 아이디어 뱅크가 텅텅비어버렸습니다….부도에요 부도
그렇기도하고, 짧은기간에 메타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기엔 어렵다고 생각해 이번 커버리지는 조금(?)
간단하게 작성해봤습니다. 다음주 프리미엄을 위한 1보 후퇴라고 생각해주세요 ^_^
이번 매장예선의 덱 분포입니다. 역시나 매치업의 수가 엄청 많지는 않기 때문에,
재미 반, 참고 반정도로만 봐주세요.
덱 분포에서 조금 눈여겨 볼 점은, UW Control의 등장입니다.
저번 매장예선에서 단 일주일이 지난 시점이지만 지난 주 매장예선 커버리지에서도 언급한 No More Lies와 함께, 온라인에서도 최근 개체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UW가 메타게임에서 한자리를 차지하게 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토큰을 사용하는 많은 미드레인지 덱과, 최근 조명받은 RW 컨보크를 Temporary Lockdown를 적극적으로 채용하여 동시에 메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메타게임 내에서 좋은 포지션을 선점하게 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사실 이번 메타게임에서, 물론 아주 적은 표본이라 유의미하다고 보긴 힘들지만, BG Midrange가 저번주에 비해서 좋은 지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해석이 크게 유의미하지도 않은 수준이지만, 제 주관적인 의견으로는 UW Control에게 다른 미드레인지 계열 덱보다 훨씬 할만하다고 보여집니다.
BG Midrange의 강점인 인챈트먼트 헤이트가 앞서 언급한 UW컨트롤의 Temporary Lockdown의 적극적 채용과 맞물려있을 뿐만 아니라 Liliana of the Veil을 적극 채용하는 거의 유일한 덱이라는 점, Wild of Eldrain의 변신랜드 싸이클 중 가장 평가가 좋은 랜드인 Restless Cottage 또한 미드레인지 컨트롤 매치업에서 강한 카드라는 점에서 UW Control에 대한 내성이 있고, 이러한 이유들이 좋은 결과값을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여담으로 이번 매장 예선 중 인상깊은 장면은 Glissa Sunslayer의 인챈트먼트 파괴 타이밍이 선제공격 데미지단에 이루어진다는 점 때문에, 상대의 뒷면 상태인 Wedding Festivity 를 파괴하고 일반 데미지단을 진행할 수 있는 장면이었습니다.
평소에 생각치 못했던 장면이어서 그런지 현 메타에서 Glissa Sunslayer라는 카드가 가지는 위치를 단적으로 잘 보여준 장면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글리사 미친 초딩카드네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매장예선에서 지역예선 권리를 얻은 두 덱은 김정헌님의 BG Midrange와, 마노아님의 RW Aggro였습니다.
온라인 환경에서는 많은 견제 때문에 이렇다할 꾸준한 성적을 보여주지는 못하고있는 RW Aggro가 저희 킨들샵에서는 꾸준히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시즌 115644호 매온 보정 떡밥
불과 일주일 차이로 두번의 스탠다드 예선을 진행하면서, 이번 주도 저번주만큼의 많은 플레이어 분들이 참가해주신 걸 보아, 스탠다드 시즌이 다시 오긴 왔구나…하는 넋두리를 하게되는듯 합니다.
일주일만에도 지각변동이라고 충분히 부를만한 변화가 보이기도 했는데, 스탠다드에서만 보여줄 수 있는 하나의 재미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금요일 3/1에는 저희 킨들샵에서 프리미엄 예선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이번엔 어떤 다양한 플레이어들의 다양한 시도와, 재미있는 발상들을 확인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다음주에 더 재미있는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심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_ _)
아 금요일에 커버리지 또 써야되네..
첫댓글 커버리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