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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일본의 인기 있는 남자? 백옥 피부의 남자 | ||||
작성일 | 2012-07-16 | 작성자 | 이상진 ( sangjin2@kotra.or.kr ) | ||
국가 | 일본 | 무역관 | 오사카무역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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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인기 있는 남자? 백옥 피부의 남자 - 최근 대세, 하얀피부의 남자 - - 더운 여름 하얀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제품들 - - 한국도 '자외선 차단', '미백'으로 일본시장 공략 - □ 하얀피부를 원하는 일본남자들 ○ ㈜네오마케팅에서는 2012년 2월 7일부터 3일 동안 전국 고등학생부터 50대까지 남녀 750명을 대상으로 '피부와 자외선대책'이라는 테마로 인터넷 설문조사를 했음. - 이성의 피부가 검은 편이 인기가 있느냐는 설문조사에서 전체의 6.4%만 '인기있다'라고 대답했음. - 10년 전 약 20%, 20년 전 약 35%와 비교할 때 해가 갈수록 미백피부에 대한 인기가 높아짐. ○ 남성들도 자외선차단을 위한 노력을 하는지에 대해 약 65%의 남성이 '하고 있음'이라 대답했음. 그리고 하얀 피부를 희망하는가라는 질문에 약 40%가 '그렇다'라고 대답했음. 하얀 피부를 희망하는 남성의 비율 자료원: 마이나비 신문 □ 남성의 자외선차단제품 구매 증가 ○ 위와 같이 자외선에 민감한 남자들이 늘어나기 때문에 남성용 자외선 차단제품의 판매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늘어남. ○ 남성용 양산은 백화점 타카시마야(高島屋)도쿄점에서는 6월 매출이 전년대비 3배 증가했음. 그리고 다이마루(大丸)도쿄점에서는 동월 매출이 전년대비 5배 증가했음. ○ 화장품 관련 제품에서는 화장품업체 만담(マンダム) 2012년 2월 남성용선크림, '개츠비 UV커트 스프레이'를 출시해 현재 큰 인기를 얻음. - 카오(花王)에서도 3월부터 자외선차단 성분이 들어간 세안물티슈 '멘즈비오레 세안파워시트 UV커트타입'을 발매했음. 이 제품의 매출은 예상보다 50% 이상 나올 것임. ○ 의류관련 제품에서는 온워드카시야마(オンワ□ド□山)에서 골프용 긴팔니트 '23구'에 자외선차단 타입을 추가했음. 현재 이 회사의 니트 매출은 전년대비 2.5배 증가했음. - 산요상회(三陽商會)는 '매킨토쉬 필로소피'에 자외선 차단 재킷도 판매, 호조를 이룸. - 백화점 미츠코시(三越)니혼바시점에서는 6월, 남성용 모자 매출이 전년대동월비 50% 증가함. 특히 챙이 있는 모자, 그리고 3만 엔 정도의 고급모자들이 20대 남성들에게 인기를 얻음. □ 남성용 자외선차단 제품과 특징
자료원: 각사 홈페이지 □ 시사점 ○ 일본 남성들에 대한 미의식이 변화함. 이러한 변화에 맞춰 남성의 구매패턴도 변화함. ○ 여성들의 전유물이라 여겨진 양산이나 팔토시 등도 남성들에게도 인기를 얻음. 이는 일본 남성들의 제품에 대한 인식의 폭이 넓어졌다는 것을 보여줌. ○ 올해 여름의 일본 남성공략 포인트는 '자외선 차단'과 '미백'임. 인기를 얻는 한국화장품도 여성뿐만이 아닌 일본 남성에게도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여겨짐. 자료원: 일본경제신문, 마이나비, 각사 홈페이지, 코트라 오사카 무역관 자료 < 저작권자 ⓒ KOTRA & globalwindow.org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