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로더, 중국 수요 부진에 인력 최대 5% 감축
https://nypost.com/2024/02/05/business/estee-lauder-slashing-up-to-5-of-workforce-on-skittish-china-demand/
에스티로더는 중국 고객들이 고가 럭셔리 제품을 줄임으로써 압박을 받는 마진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확대함에 따라 전 세계 인력의 3~5%를 감축할 계획이며, 주가는 12% 상승할 예정이다.
중국의 대유행 억제 조치 해제 에 따른 호황은 결코 실현되지 않았 으며 최근 결과에 따르면 명품 수요가 혼합되어 있음이 나타났습니다. LVMH, 리치몬트 등 기업은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인 반면, 버버리 등 기업은 반등이 부진했다.
뉴욕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2분기 중국에서 "시장 점유율이 약간 감소"하는 것을 목격했다고 CEO Fabrizio Freda가 분석가 전화에서 말했습니다.
일부 분석가들은 글로벌 브랜드가 직면한 과제에 대해 높은 청년 실업률, 지속적인 부동산 위기, 현지 브랜드로의 전환 등을 지적했습니다.
“중국 현지 브랜드가 많이 생겨났어요. 이들 중 상당수는 품질이 좋으며 중국 소비자들은 이전보다 이러한 제품을 시험해보고 수용하려는 의지가 더 강합니다.”라고 Tema ETF의 럭셔리 중심 포트폴리오 관리자인 Javier Gonzalez Lastra가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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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분석가들은 글로벌 브랜드가 직면한 과제로 높은 청년 실업률, 지속적인 부동산 위기, 로컬 브랜드로의 전환 등을 지적했습니다.로이터
Estée는 보고된 분기 동안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유기농 순매출이 7% 감소했으며 전체 마진은 60bp 하락했다고 말했습니다.
Estée는 2025년과 2026년 회계연도의 노력을 통해 11억~14억 달러의 영업 이익 증가를 기대하고 있으며, 이는 이전 추정치 8억 달러에서 10억 달러로 증가한 것입니다. 회사는 세전 비용이 5억 달러에서 7억 달러 사이가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주가는 $159.75로 더 높게 거래되었지만, 회사가 대유행 소강 이후 수요가 다시 회복되면서 이익을 얻었던 2022년 1월 사상 최고치인 $374.20보다 훨씬 낮았습니다.
Estée는 2023년 6월 기준 전 세계적으로 약 62,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Estée는 보고된 분기 동안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유기농 순매출이 7% 감소했으며 전체 마진은 60bp 하락했다고 말했습니다.AP
한편, 회사는 미국 사업도 둔화됨에 따라 연간 수익 전망을 두 번째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미주 지역의 유기농 순매출은 전 분기의 6% 성장에 비해 이번 분기에 1%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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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tée는 이제 2024년 연간 조정 주당 이익을 2.08~2.23달러로 예상하고 있는데, 이는 이전의 2.17~2.42달러와 비교됩니다.
항목을 제외하면 회사는 주당 88센트를 벌어 예상치 55센트를 넘어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