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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선글라스 시장, 밀레니얼 세대가 주도 2015-08-14 ㅣ조회수 46
이미지 출처: miami.com
□ 미국 소비자들은 선글라스 구매 시 패션과 기능(실용성) 두 가지 모두를 만족시키는 상품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남
ㅇ 미국 시장조사 전문업체 NPD Group에 따르면 미국 선글라스 시장이 2015년 6월 기준 지난 1년간 2% 성장한 US 40억 규모로 성장
□ 연령 및 성별에 따라 나눈 4가지 그룹(밑의 표 참조)의 선글라스 구입은 전체 선글라스 판매 증진에 약 70% 기여
ㅇ 밑의 표에 제시된 그룹의 선글라스 구입은 전년대비 평균 17% 증가
- 해당 그룹에 대한 선글라스 판매 상승은 다른 그룹(예: 남성 연령대 24세~44세, 여성 연령대 35세~54세)에 대한 판매 부진을 상쇄
ㅇ NPD Group의 수석 분석가 Marshal Cohen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성별 불문)가 다른 세대에 비해 선글라스 구매를 가장 많이 함
- 패션에 집중한 상품이 아닌 기능성과 실용성(예: 스포티)을 갖춘 상품이 최근 선글라스 시장의 트렌드로 나타남
<미국 선글라스 판매 현황>
(단위: US$, 전년대비 %)
구 분 | 선글라스 판매(액) | 전년대비 증감률(%) |
남성(연령대 25세-34세) | 397.8 | 14 |
남성(연령대 45세-54세) | 413.6 | 19 |
여성(연령대 18세-24세) | 252.6 | 13 |
여성(연령대 25세-34세) | 361.0 | 21 |
자료: The NPD Group, Inc. / Consumer Tracking Service
□ 남성은 여성에 비해 선글라스 구입을 더 많이 하는 것으로 집계됨
ㅇ 남성용 패션 선글라스 판매는 전년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으나, 여전히 스포츠 선글라스 판매량이 가장 높음
- 남성은 특수한 기능(예: 편광렌즈, 긁힘 저항, 스프링 경첩 등)의 선글라스도 여성에 비해 많이 구매
ㅇ 여성은 남성에 비해 패션 선글라스를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남
- 여성용 패션 선글라스 판매는 전체 여성용 선글라스 판매의 56%(US 25억 달러)를 차지
- 여성용 미러 선글라스 판매는 지난 1년간 약 두 배 이상 증가세를 기록
ㅇ 남성은 선글라스 구입 시 다양한 스타일 및 기능적인 요소에 중점을 두고, 여성은 패션에 중점을 두는 것을 참고하고 시장 공략에 활용해야 한다고 Marshal Cohen은 평가
<출 처> The NPD Group,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