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에서 먼저 선택을 받은 사람이 아브라함이고 그 아브라함의 육신적인 후손이들이 히브리인들입니다.
히브리인이란 말은 아브라함 때문에 생기 말이고
유대인이라는 것은 북이스라엘과 남유다에서 분열되고 남유다에서 유례되어 유다인이 유대인인 된 것이죠
성경의 법칙은 첫것을 폐하고 둘째 것을 세우는 법칙입니다.
첫째가 유대인이고 둘째가 이방인..
첫 언약은 유대인디 새 언약은 이방인..
첫 아담과 둘째 아담 예수님
이스마엘에서 이삭
애서에서 야곱
사울에서 다윗
구약에서 신약
유대인에서 이방인..
구약은 유대인을 중심으로 역사를 했다면 신약은 이방인들을 중심으로 역사하는 겁니다.
구약은 유대인의 율법으로 신약은 이방인의 성령의 법으로.
구약의 유대인을 신약에 이방화 시키는 겁니다.
그것이 율법을 폐하는 겁니다.
에배소서 2장
11 그러므로 생각하라 너희는 그 때에 육체로 이방인이요 손으로 육체에 행한 할례당이라 칭하는 자들에게 무할례당이라 칭함을 받는 자들이라
유대인은 할례당. 이방인들은 무할례당.. 이렇게 칭하는 율법
갈라디아서 5 : 3
내가 할례를 받는 각 사람에게 다시 증거하노니 그는 율법 전체를 행할 의무를 가진 자라
유대인을 율법을 정했고 모든 남자는 8일에 할례를 해야 합니다.
할례를 한다는 것은 율법 전체를 행할 의무자라는 표로 하는 것이죠.
율법을 폐하면. 할례당이 무할례당이 되는 겁니다.
유대인과 이방인 사이에 담이 율법이죠.
담인 율법을 없에 버리리는 것이죠.
그 설명이 에배소서 2장
14 그는 우리의 화평이신지라 둘로 하나를 만드사 중간에 막힌 담을 허시고
15 원수 된 것 곧 의문에 속한 계명의 율법을 자기 육체로 폐하셨으니 이는 이 둘로 자기의 안에서 한 새 사람을 지어 화평하게 하시고
16 또 십자가로 이 둘을 한 몸으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려 하심이라 원수 된 것을 십자가로 소멸하시고
17 또 오셔서 먼 데 있는 너희에게 평안을 전하고 가까운 데 있는 자들에게 평안을 전하셨으니
18 이는 저로 말미암아 우리 둘이 한 성령 안에서 아버지께 나아감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이방인과 유대인이 이 하나가 되는데.
무할례당인 이방인들을 할례당으로 만들어서 하나가 되는 것이 아니고
할례당인 유대인들을 무할례당으로 만들어서 성령 안에서 성령의 법으로 하나가 되게 하는 겁니다.
율법은 유대인들에게만 주어진 것인데. 성령의 법은 이방인의 중심이 된 그리스도인에게 주어진 것이죠.
옛 것은 페하고 새 것을 세우는 것입니다.
유대인들은 폐하고 이방인들로 세우는 겁니다 교회가.
규약의 유대인들은 총회라고 하고 신약의 이방인들은 교회라고 하죠.
히브리서 12 : 23
하늘에 기록한 장자들의 총회(구약 성도)와 교회(신약성도)와 만민의 심판자이신 하나님과 및 온전케 된 의인의 영들과
민수기 16 : 2
이스라엘 자손 총회에 택함을 받은 자 곧 회중에 유명한 어떤 족장 이백 오십 인과 함께 일어나서 모세를 거스리니라
민수기 16 : 3
그들이 모여서 모세와 아론을 거스려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가 분수에 지나도다 회중이 다 각각 거룩하고 여호와께서도 그들 중에 계시거늘 너희가 어찌하여 여호와의 총회 위에 스스로 높이느뇨
민수기 16 : 33
그들과 그 모든 소속이 산 채로 음부에 빠지며 땅이 그 위에 합하니 그들이 총회 중에서 망하니라
에베소서 3장
6 이는 이방인들이 복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후사가 되고 함께 지체가 되고 함께 약속에 참여하는 자가 됨이라
7 이 복음을 위하여 그의 능력이 역사하시는 대로 내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의 선물을 따라 내가 일꾼이 되었노라
8 모든 성도 중에 지극히 작은 자보다 더 작은 나에게 이 은혜를 주신 것은 측량할 수 없는 그리스도의 풍성을 이방인에게 전하게 하시고
9 영원부터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 속에 감취었던 비밀의 경륜이 어떠한 것을 드러내게 하려 하심이라
10 이는 이제 교회로 말미암아 하늘에서 정사와 권세들에게 하나님의 각종 지혜를 알게 하려 하심이니
11 곧 영원부터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예정하신 뜻대로 하신 것이라
이단은 꺼꾸로 이야기 하죠
우리가 성령의 법을 지키야 한다고 하지 않고 구약의 율법(도덕법)을 지켜야 한다고( 율법주의자)
또 우리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것이 아니고 그리스도가 내 안에 계신다고 주장합니다.(영지주의자)
이 카페에 대표적인 이단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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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이오네
로마서 13장
8 피차 사랑의 빚 외에는 아무에게든지 아무 빚도 지지 말라 남을 사랑하는 자는 율법을 다 이루었느니라
9 간음하지 말라, 살인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탐내지 말라 한 것과 그 외에 다른 계명이 있을지라도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그 말씀 가운데 다 들었느니라
10 사랑은 이웃에게 악을 행치 아니하나니 그러므로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니라
새 계명인 네 이웃을 네 자신과 사랑하면. 도둑질 안하고 간음하지 않아
@눈이오네
유대인도 아닌 것들이 율법을 지킨다고 하는 것도 웃긴 것이지만
요한복음 1 : 17
율법은 모세로 말미암아 주신 것이요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것이라
율법을 누구를 통해서 주었다고?
새 계명은 누가 주었고?
요한1서 3 : 23
그의 계명은 이것이니 곧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고 그가 우리에게 주신 계명대로 서로 사랑할 것이니라
요한1서 3 : 24
그의 계명들을 지키는 자는 주 안에 거하고 주는 저 안에 거하시나니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그가 우리 안에 거하시는 줄을 우리가 아느니라
요한1서 5 : 2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의 계명들을 지킬 때에 이로써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 사랑하는 줄을 아느니라
그의 계명에서 그가 모세냐? 예수님이냐?
모세의 율법의 십계명이냐?
예수님의 새 계명이냐?
@눈이오네
죄 사함은 예수님의 피
이 돌머리야
ㅋㅋ
에베소서 1 : 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눈이오네
이것도 돌아이 ㅋㅋ
@눈이오네 귀엽군 ~~
@눈이오네
정신과 꼭 가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