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주식시장은 폭락하고 투자자들은 무너졌고, 중국 공산당은 위기에 둘러싸여 언제든지 무너질 수 있습니다.
https://cn.ntdtv.com/gb/2024/02/06/a103849603.html
신당통신, 베이징시간 2024년 2월 6일] 중국 증시는 하락세를 이어가며 2월 5일 오후 A주는 한때 적자 상승했다가 곧바로 다시 하락했다. 주식투자자들은 완전붕괴라고 울부짖었다.
중국인: "올해는 다들 버틸 수 있을까? 오늘 A주 시장이 또 1000주 한도까지 떨어졌다."
중국 주식 투자자: "저점을 2,900위안쯤에 사려고 급히 들어갔는데 지금은 120만 위안 가까이 손실을 입었어요. 이번 달은 정말 고통스럽습니다."
2월 5일 오전 A주가 전반적으로 급락하자 중국인민은행은 시장에 1조 위안의 장기 유동성을 공급하기 위해 지준율 인하를 즉각 발표했다. 오후 개장 후 A주 3대 지수는 이상하게 적자전환을 했으나 곧 다시 전반적으로 하락해 종가 2,700선을 간신히 유지했다. 주식 투자자들은 완전히 망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인: "형제들이여, 무너져라, 무너져라, 무너져라, 완전히 절망적이다."
당국은 투자자들의 불만이 터지는 것을 막기 위해 각종 댓글창을 차단하는 데 총력을 기울였고, 투자자들은 어쩔 수 없이 주중 미국대사관 웨이보에 항의 글을 남겼으나 해당 글도 삭제됐다. 지난 5일 현재 메시지 수가 14만 건을 넘어섰다. 중국대사관의 웨이보 이용이 금지됐다.
대만 일반 이코노미스트 Wu Jialong: "시장의 지속적인 하락은 절망감을 반영합니다. 왜냐하면 이제 실물 경제가 천천히 상승할 수 있다고 볼 수 없고 시장 신뢰도가 천천히 반전하여 안정될 수 있다고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 이제 신뢰의 붕괴, 즉 희망이 없다는 일종의 절망이 퍼져 나가다가 어느 정도 쌓이다가 미국에 도움과 군대를 요청하는 것으로 바뀌기 시작한다. 중국 내 민족주의 정서 붕괴"
2월 5일, 주식시장이 다시 폭락하자 투자자들은 주중 인도대사관 웨이보 게시판에 몰려들어 인도의 구조를 촉구했다.
우자롱: "중국의 근본적인 문제는 결국 중국 공산당이 세운 권위주의 체제에 있습니다. 이 권위주의 체제가 제거되지 않으면 우리가 아무리 이야기해도 소용이 없을 것입니다."
에포크타임스는 중국의 유명한 주식 거래자 샤오샤가 A주 시장에서 수천만 달러를 잃은 후 시진핑 공산당 주석을 공개적으로 모욕하고 저주했다는 소문이 돌았으며 하루아침에 분홍색에서 검은색으로 변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는 “나라의 모든 문제는 한 사람에게 있다”는 사진을 인터넷에 올렸다고 한다. 공개된 사진에는 돼지 머리와 용포를 입은 몸을 가진 남자의 모습이 담겨 있다. 공안부에 의해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 계정의 최근 X 게시글에는 그가 출국했다는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실제 상황은 알 수 없습니다.
전문가들은 중국 공산당이 현재 위태로운 상황에 처해 있으며 언제든지 위기가 닥칠 수 있다고 믿습니다.
Wu Jialong: "부동산 위기는 한 번이면 충분합니다. 또 다른 위기, 즉 실업 위기는 매우 심각할 것입니다. 이제 여러 위기가 동시에 터져 결국 신뢰의 위기 로 바뀌었으니 구원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
NTDTV 기자 Tang Rui와 특파원 Luo Ya의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