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참고 그간 올라왔던 '부산김해경전철' 이용객 증가방안을 모았습니다.
station™ 추천 1 조회 1,328 11.12.11 20:29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12.11 23:11

    첫댓글 불합리한 운임체계도 승객이 기피하는 요인이죠. 현재는 구역제로 운임을 매기고 있는데(2개 구역 이용시 1구간, 3개 구역 이동시 2구간), 거리는 고려하지 않고 이용한 구역의 수만 따지기 때문에 가까운 거리를 가고도 2구간 운임을 내야 하는 구간이 한두 개가 아닙니다. 4번에서 지적하신 대로, 운임체계를 거리병산법으로 바꿔야 합니다.

  • 11.12.11 23:23

    차라리 경상남도와 김해시가 공사비 지원하는 조건으로 부산 3호선 연장하는게 낫지 않았냐란 생각이 듭니다.

  • 11.12.12 00:12

    애초부터 그냥 민간이 아닌 공적자금으로 건설하는게 나을뻔했습니다. 이건뭐 부채이자하곤 비교가 안되니...

  • 11.12.12 00:57

    김해-부산간 버스들이 그대로 존치되고 있다는것도 이용객 저조에 한 몫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요금은 물론이거니와 저렇게 계속 놔두면 자기 집앞에서 한방에 이어주는 버스 타지 귀찮게 역까지 찾아가서 안타거든요. 그 결과 이용객 저조로 여러 언론에서 까는겁니다.

  • 11.12.12 18:26

    김해시에서 127번 128-1번 폐선을 추진 중이지만 시민들의 반발이 극심하더군요;..

  • 11.12.12 18:52

    127번은 분성로 경유나 인제대 또는 가야대 착발로 바꾼다 치고..
    128-1을 어떻게 해야할지...;

  • 11.12.12 19:29

    아무래도 128-1번 폐선은 눈에 뻔히보이는 억지죠~

  • 11.12.12 12:28

    해당 노선의 통학 및 통근패턴을 고려하여 노선 이용 통근 통학객에게 계약할인 프로모션을 해 보는 것도 괜찮을듯 싶네요. 단 이 프로모션을 하려면 버스회사의 반발이 분명히 예상되는만큼, 공동마케팅 참여 제안이나 노선우회, 축소 폐지유도와 같은 당근 제시도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11.12.12 18:11

    1004번의 경우 김해선과 상당부분 겹치는데 노선을 약간 다르게 하고 동김해IC부터는 고속도로 타서 바로 백양터널들어가게
    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그래야 어느 하나 희생없이도 공생공존이 가능하겠지요.
    그리고 부산권의 경우 통합환승도 하고 했으니 수도권처럼 거리비례 해야합니다.
    구간요금제의 경우 구간정하기도 애매한데다 한역 차이로 요금이 상당히 오르게 되는데 그렇게 되면
    불암동-대저동 이 공백이나 다름없는 지대를 통과해야하는 김해의 경우 손해가 가는거고,
    부산주변 위성도시들이 다 그렇게 될수밖에 없습니다;

  • 11.12.12 18:30

    만약 1004번이 고속도로를 경유 하게되면 오히려 1004번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것입니다. 현재 1004번의 가장 큰 문제점이 어찌보면 대사리구간과 구포역,덕천교차로 경유죠...

  • 11.12.12 18:52

    개인적으론 1004번의 경우 강서구와 구포역,덕천은 정류장 없는것도 어떨까 싶군요;
    1004번을 없앨순 없으니 경전철이 못하는 영역을 커버하자는 거지요
    (어차피 1004 현행이나 개정이나 김해선은 상대가 힘듭니다;)
    김해구간의 경우 분성로 경유해서 동김해IC로 들어가는걸로 해서 중복을 줄이자는 거구요;

  • 11.12.12 19:30

    김해선의 적자,흑자를 떠나서 다수 시민들은 1004번 고속도로 경유를 원할겁니다...

  • 작성자 11.12.13 18:27

    말씀하신대로 1004번이 고속도로 경유를 하되, 아예 영도까지 가면 어떨련지요?
    (기존에는 덕천로터리, 구포역 경유로 돈을 벌던 것을 '영도-서면간 급행수요'로 돈을 벌라고 하는겁니다)

    http://cafe.naver.com/bukdc/7577 에 올려봤습니다.
    부산역근처는 충장로 경유로 돌리고, 영도-부산역-서면을 급행으로 최대한 빨리 이어주고요.
    배차간격은 조금 늘어나겠지만 구포역,덕천은 경전철에게 주는 대신에 영도쪽에서도 급행이용하게끔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