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주가 케이프 전환에 적응함에 따라 운임이 안정되기 시작합니다.
https://gcaptain.com/freight-rates-begin-to-settle-as-shippers-adjust-to-cape-diversions/
수에즈 운하에서 운항 중인 CMA CGM 선박. 파일 사진: byvalet/Shutterstock
Mike Wackett (The Loadstar) 작성 –
아시아-북유럽 화주들은 아프리카 주변의 더 긴 운송 시간에 맞춰 공급망을 조정했지만 이제 허용 가능한 수준으로 정산하려면 운임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컨테이너허브항만은 예정 외 선박의 도착에도 잘 대처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CMA CGM을 제외한 모든 주요 항공사는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는 대신 희망봉 주변의 아시아-유럽 서비스를 전환하고 있으며, 몇몇 항공사는 일시적으로 견적 네트워크를 조정하고 고객에게 유용한 수정된 ETA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주말의 다양한 보도에 따르면, 프랑스 노선은 이제 더 이상 홍해와 수에즈 운하를 통해 선박을 보내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 비록 이것이 회사에 의해 공식적으로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말입니다.
12월 중순부터 1월 중순 사이에 해당 항로의 평균 컨테이너 현물 운임은 약 200% 급등하여 40피트당 약 $5,000까지 올랐으며, 일부 화주들은 다음 주 설날 이전에 제품을 선적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비용을 지불해야 했습니다. 장비 및 배송 보장을 위해 40피트당 $10,000.
그러나 지난 몇 주 동안 현물 운임이 완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Ningbo Containerized Freight Index(NCFI) 논평에서는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운송업체가 운임을 약간 낮췄습니다"라고 보고했습니다.
실제로 Drewry의 WCI Asia=North Europe 구성 요소는 지난 주에 6% 더 하락하여 40피트당 평균 $4,661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현물 요율은 12개월 전보다 약 170% 더 높습니다.
영국에 본사를 둔 NVOCC의 한 이사는 지난주 The Loadstar 에 "요금은 미친 수준에서 낮아져야 하지만 운송업체가 여전히 상당한 수익을 낼 수 있는 허용 가능한 수준에서 안정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처음에는 일부 라인이 상황을 이용하려 했고, 장비를 보장하지 못할 수도 있고, 컨테이너가 굴러갈 위험이 있다는 암시로 화주들의 마음에 두려움을 심어 주려고 했던 것 같아요. 지금은 대부분 끝났고 우리는 다시 현명하게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고 감독은 말했다.
한편, 북유럽의 컨테이너 항구는 2021년 3월 수에즈 운하를 막은 에버 기븐(Ever Give) 으로 인해 심각한 항구 및 육지 혼잡이 발생한 것과는 대조적으로, 일반적으로 지연된 선박의 첫 돌진에 잘 대처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3년 전만 해도 높은 코로나19 소비자 수요로 인해 컨테이너 터미널이 이미 최적 활용도 수준을 훨씬 웃도는 수준에서 작동하고 있었지만 한동안 허브 항구는 활용도가 낮은 수준에서 운영됐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Hapag-Lloyd의 가장 최근 유럽 터미널 운영 업데이트에서는 모든 북유럽 허브에서 "양호한 운영 수준"이 보고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더 운영 담당자는 The Loadstar 에 로테르담의 수출 화물에 몇 가지 문제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유럽의 수출업자들은 여전히 주간 주기에 따라 생산하고 있으며 이제 희망봉을 일주하는 모든 선박이 로테르담에 도착하기 시작했습니다. 전체 선박이 가득 찬 스택으로 양하되고 결과는 혼란입니다."라고 접촉자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르아브르-함부르크 지역의 일부 다른 항구는 가동률이 20% 미만으로 보고되는 등 이렇게 분주한 것과는 거리가 멀습니다.
Drewry의 항만 및 터미널 수석 분석가인 Eirik Hooper는 “지금까지 AIS 데이터에 따르면 대기 시간은 여전히 낮으며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이것이 큰 문제가 될 것으로 예상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수에즈 항로가 다시 도입되면 선박 도착 클러스터로 인해 단기적인 혼란이 발생할 위험이 있다"고 덧붙였다.
Loadstar는 물류 및 공급망 관리의 최고 수준에서 영향력 있는 분석 및 논평의 최고의 소스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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