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그래서 자신의 피부 상태에 따라 솜털세안법을 알려주시더군요.
고현정 솜털 세안법 순서는
1. 거품 세안제를 솜털 결을 따라 바른다(코→볼쪽 방향/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2. 솜털 난 방향의 반대로 솜털을 살살 달래듯이 부드럽게 문질러준다(볼→코쪽 방향/얼굴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3. 세안제를 솜털 반대방향으로 물로 깨끗히 지운다(볼→코쪽 방향/얼굴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4. 물로 세안시 손등을 이용한 꽈배기 세안법으로 닦으면 더 좋다
(피부 자극 최소화, 턱주면 트러블 예방, V라인 얼굴 도움)
근데 제가 꽈배기 세안은 해봤는데 생각보다 어려워요.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가
암튼 솜털 반대 방향으로 물로 깨끗히 지우고 손을 꽈배기처럼 꼬아서
볼을 리프팅하는 것 같은데 암튼 익숙하지 않으면 쫌 어려워요. 자주 해봐야 할듯~
중요한 건 피부에 최대한 자극이 없이 깨끗히 씻는거에요.
고현정은 세안만 30분 한다는데 나도 그만큼은 하는 듯 ㅋ
#3.
솜털 세안법과 꽈배기 세안법으로 세안을 끝낸 후에는
녹차티백을 이용해 리프팅을 해주면 좋데요.
뭐 이 방법은 피부 관리 쫌 한다는 사람이면 다 아는 방법이죠.
단, 내성이 생길 수 있으니 자주하는 건 좋지 않다고 하네요~
1. 우려먹은 녹차티백을 물에 화장솜을 담가두고 얼음을 넣고 차갑게 준비한다
2. 스킨 로션을 바르기전 녹차티백 화장솜을 트러블이 난 부위에 10~15분 정도 붙여준다
#4.
네번째로 고현정 화장법은 간단하게 소개했는데요.
절대 오버하지 않고 CD를 기준으로 안쪽은 밝게 바깥쪽은 어둡게 하는거래요.
참고 이미지로 나온거는 워낙 포샵을 많이해서 날린 이미지라 믿음도 안가고 화장법은 특별한 도움이 되진 않았어요.
피부가 좋으면 구지 색조를 하지 않아도 피부표현에만 신경을 써도 되죠 ㅋㅋ
중간 중간 고현정의 피부 철칙에 대해 얘기를 해줬는데요.
생각나는 것 몇가지만 적어볼께요.
고현정 피부관리 철칙
1. 손으로 가능하면 얼굴을 만지지 않는다.
2. 히터나 뜨거운 바람은 얼굴에 직접적으로 쌔지 않는다
3. 홈케어를 하지 못할 상태일 때는 피부과를 찾는다
4. 피부과 보다 더 중요한 것은 꾸준하게 스스로 집에서 관리하는 것이다.
#5.
추가로 입술 색이 흐린 사람들을 위한 반영구 장미 틴트를 하는 법을 알려줬어요.
사람마다 입술 색이 틀리고 나이가 들면 입술색이 흐려지는 경우가 많은데
너무나 좋은 틴트 립스틱들이 나오는데 저렇게까지 할 필요가 있을까 싶었지만--;
1. 장미잎과 화장수(백반은 넣지 않고)를 넣어 빻은 것을 준비한다.
2. 준비한 장미잎을 입술 중간에만 올려서 5~10분 기다리고 제거한다
봉숭아 물 들이듯이 입술에 장미잎으로 물을 들이는 원리라고 생각하면 되요.
근데 입술 전체에 올리면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으니 입술 중간에만 잘 하는게 중요한 듯 합니다.
#6. My Tips
고현정 솜털 세안법을 보면서 나름 도움도 되고 원래 알고 있었던 피부 관리방법을 상기 시켜 주었어요.
그리고 이번주부터 솜털 세안법을 따라하곤 있는데 나쁘진 않은 것 같아요.
여기에 제가 하는 세안법도 도움이 될까 싶어 몇가지 적습니다.
1. 우선 세안 전에는 꼭 손을 깨끗히 씻어주세요(전 얼굴 닦기 전에는 꼭 데톨로 손을 깨끗히 씻어요)
2. 얼굴에 직접 클린징을 바르는 사람은 없겠죠? 손에서 클린징을 충분히 거품을 내어 얼굴에 묻힌 후
솜털 세안법 처럼 부드럽게 롤링을 해줍니다.
3. 클린징으로 롤링을 충분히 해준 후, 클린징 거품이 손에 묻어있고 전 여기에 녹두 가루 한스푼 덜어서 넣고
물을 조금 부어 게어서 한번 더 얼굴을 마사지해요.(따로 팩을 만들어서 하는게 아니라, 클린징에 하면서 하는거라 우선 간편해요.
그리고 녹두 가루는 트러블을 예방해주고 클린징 효과도 뛰어 나다고 하죠! 왜 녹두 클린징이 유명하잖아요)
4. 솜털 세안 법 처럼 얼굴 바깥에서 안쪽으로 미온수로 깨끗히 씻어냅니다. 전 사실 천연 해면에 물을 묻혀서 얼굴에
최대한 자극이 없도록 씻어요. 손으로 하는 것보다 해면을 사용하면 얼굴에 자극이 없고 더 깨끗히 세안이 되요.
5. 그 다음 미온수로 솜털 세안법처럼 물로 다시한번 헹궈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