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는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사용되어야 한다. 그런데 가끔 컴퓨터를 꺼지 않았는데 자기 혼자 꺼지고 새로 부팅이 된다든지 하는 일이 생긴다면 무엇인가 문제가 있다는 이야기다.
며칠 전부터 내 컴퓨터가 그랬다. 사용하다가 꺼지는 것은 아니고 처음 부팅 시켜보면 파란 화면이 나오고 꺼졌다가 새로 부팅 되고서는 시작을 하면 불확실한 종료를 하였으니 고치겠습니까? 하는 멘트가 나오고 하는 일이 몇 번 있었다.
이것이 왜 이럴까? 어디 고장인가? 어디를 어떻게 고쳐야 하는 것이지? 하는 고민들이 생긴다.
고치는 방법은 여러 가지다. 컴퓨터의 복원 시점을 잡아 두었으니 과거로 돌리는 방법이 있고 새로 깔아주는 방법이 있으며 병을 고쳐주는 방법도 있는데 어느 것이나 귀찮은 일은 맞지만 하지 않을 수는 없다.
그래서 내가 선택한 방법은 mzk라는 회사에서 만들어 일반 사람이 사용하게 만든 프로그램으로 이상이 있는 부분을 고치기로 하였다. 그 동안 내가 글이나 올리고 하는 간단한 일을 하였는데도 이런 일이 생긴 것은 악성 바이러스 같은 그런 것이 침투하여 생길 수 있는 사태라고 보고 그렇게 한 것이다. 이 회사에서 가입하라거나 회비를 내라는 것은 아니니 무조건 다운 받아 압축 풀고 사용하면 된다 싶어 그렇게 한 것이다. 그런데 나에겐 과거에 이미 사용하였던 그 프로그램이 있었다. 그러니까 현재의 프로그램이 아니고 과거의 프로그램으로 한 번 실행을 한 것이다.
그러자 화면이 파란색과 초록색 그리고 빨간색으로 변동되며 무엇인가 검사를 하더니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이 윈도우에 없으며 이름도 잘 모르는 그런 이상한 것들이 있는지 확인하고 없으면 어디로 가서 다운 받으라는 이야기가 나왔다. 나에게 세 종류의 exe와 dll의 확장자를 사용하는 것들이 없어 그런 일이 벌어진다는 것이었다. 그러니까 악성 바이러스 프로그램들이 나의 컴퓨터에 들어와 그런 것을 지웠다는 식의 이야길 하는 것이었다.
그래서 문제 해결에 적힌 대로 인터넷 주소로 갔더니 그런 것은 다운로드 받으려면 29달러의 금액을 지불하라는 이야기가 나왔다. 지금까지는 공짜로 검사도 해 주고 하였지만 치료하려면 돈을 내어 놓으란 이야기였다.
돈을 내어 놓을 생각은 없었고 다른 방법을 찾다가 내가 최신 프로그램이 아니고 과거의 프로그램으로 돌렸다는 생각이 들어 새로운 프로그램을 공짜로 다운로드 받아 돌리는 방법을 선택하였다. 과거에 내가 그 프로그램을 사용한 것은 금융감독원이 어떻고 하는 프로그램이 컴퓨터를 시작하면 바로 뜨는 것 때문에 사용한 것이다. 이 종류는 바이러스 종류라서 제어판에 들어가 프로그램 지우기에서 지워지지도 않고 마우스 오른 클릭을 해서 지우기를 하려고 해도 막지를 않으니 컴퓨터 사용하는 것이 꽤 불편하게 하는 것인데 그것 지우는데 사용한 것이 mzk프로그램이었다. 위에서 이야기한 것 같이 가입이나 돈을 낼 필요가 없는 공짜 제품이니 그냥 사용하여 보았는데 괜찮다 싶어 다시 사용하였다.
다시 한 번 더 그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압축을 풀고 생성된 여러 프로그램 중 실행 프로그램을 마우스 오른 클릭해서 관리자 어떻고 하는 것을 클릭하여 실행 시켰더니 다시 파랗고, 초록과 빨간 화면이 바뀌며 내 컴퓨터를 상세히 조사하더니 이상이 있는 바이러스 프로그램은 다 삭제 하였고 더 이상 에러가 나오지 않는다는 대답을 들었다.
이 글을 읽으신 분 중에 자신의 컴퓨터가 이상이 있는 것 같으면 이 회사 이름 mzk를 검색에서 찾아보면 나오니까 그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과거 V3나 알약 같은 바이러스 프로그램으로도 지워지지 않는 악성코드들을 이 회사의 것은 그냥 고쳐주니 이용해 보시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