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적은날은 세네건, 많은날은 열건넘게 카드사나 이통사나 보험회사의 광고전화가 옵니다.
삼성카드에서 전화가 왔더군요. 판에박힌 인사말과 함께, ~~고객님 본인이십니까? 이러면서 시작하지요.
파격적인 이율에 수수료 면제해 주면서 천만원까지 카드론이 가능하다고 하면서 쓸 생각 없냐고 하네요.
저는 지난날의 아픈 기억이 있답니다. 멋모르고 카드론을 써서, 성실히 다 갚았습니다.
천만원까지 있던 한도가, 다 갚고나면 천만원한도가 살아날줄 알았더니, 450만원으로 줄여서 한도가 살아나더군요.
물론 저는 단하루도 연체한 적이 없답니다.
이사람들이 카드론 쓰라고 꼬드기면서 살짝 숨기는게 있더군요. 카드론을 쓰는것 자체가 신용등급에 영향을 준다는것을...
그 아픈 기억이 생각이 나길래, 제가 따져 물었죠. 카드론을 쓰면 신용등급에 영향이 생기는걸 왜 감추죠? 하고.
그랬더니, 자기는 카드론 홍보하는 사람이라서 그런건 잘 모른대요.
그래서 내가 말했죠.
전화 거신분에게는 감정 없습니다. 일 열심히 하시기 바라고요, 혹시 회의라도 할라치면 윗분에게 전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삼성의 그런 부도덕한 마케팅 방법이 끔찍하게 마음에 안듭니다. 카드론 쓰면 신용등급이 달라지고, 나중에 카드론
한도가 축소된다는것을 살짝 감추고, 홍보하는 사람은 그걸 모른다면서 대답을 회피하다니 참 치사한 홍보방법이고
나는 그런 삼성이 너무 무섭고, 삼성 망하기를 바라는 사람입니다. 이번에 포인트 다 쓰고나면 삼성카드 해지해 버릴거고
삼성과 관련된 모든것을 불매중이고 삼성불매를 주변에도 권하는 중입니다. 제게 이런전화 앞으로는 걸지마세요.
했습니다.
카드론 쓰라는전화가 혹시 삼성에서 걸려오면, 카드론 씀으로해서 한도축소되고 신용등급에 변화가 생기는건 왜 말 안해주냐고
해보세요. 상대방이 아마 자기는 담당 아니어서 모른다고 할겁니다. 꼬시는 담당일 뿐이지 그거 대답은 못한단거지요.
그때 한마디 해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윗사람한테 전하라고... 그런게 쌓이고 쌓이다보면 작은 변화라도 생기지 않을까하는
기대와 함께
첫댓글 헉 ~ 정말 몰랐는데... 좋은 정보이면서, 비열한 영업 행태를 보이는 카드사들 ~ 불공정거래 아닌가요? 무엇보다도 <신용등급하락>이라뇨.. 세상에.... 독설이 아니라 ~ 오히려 소보원에 연락을 해야할 처리상황 같습니다.. 어쨋거나, 열심히 성실히 카드론을 갚았음에도 돌아오는게 신용등급하락이라니 ~ 꼭 ~ 소보원에 연락하세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꾸벅..
훅. 그렇군요. 회원탈퇴라 삼성카드에서 전화올 일은 없겠지만.. 알아두어야겠군요.
늘 그런식이지요 그것들한테 속으시면 안됩니다......
아...카드론쓰면 신용등급하락....저도 참고하겠습니다.전 내년 제 생일지나면 한겨레카드쓸꺼임...ㅋㅋㅋ
오호... 정말 기염을 내뿜으셨군요. 맞습니다. 부도덕한 상술에 꼬장꼬장 맞서야 우리 사는 세상에 참된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장하십니다. ^^
말씀 속션하게 잘하셨네요..
네...부당함에는 적극적인 의사표현을 해야죠. 님의 한마디가 세상을 바꾸는 한 걸음입니다. 파이팅~!
좋은 정보네요 ^^ 아직성카드 가지고 계신분들에게는 유익한 정보라고 보여집니다. 근데 조용필광팬이신가봐요 어째든 셨습니다. 드
조용필광팬님 광팬되겠습니다~평소 제가 카드사에 하고싶던말입니다~제속이 다후련하네요~^^
정확한 지적, 화끈합니다. 잘 배우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