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Apple의 제품 수익(2007-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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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트: Apple의 제품 수익(2007-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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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아이폰 출시 이후 애플의 제품 출시는 회사의 수익원을 지속적으로 다각화해 왔다.
이 인포그래픽은 해당 기간 동안 회사의 10-K 서류를 기반으로 2007년부터 2023년까지 Apple의 제품별 수익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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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hone: 역대 최고 판매 아이콘
2007년 애플이 아이폰을 선보였을 때 스티브 잡스는 아이폰을 “혁명적 제품”이라고 불렀습니다. 같은 해에 휴대폰은 회사 전체 수익의 0.5%에 불과했습니다. 현재는 그 절반 이상이 해당됩니다.
처음에는 AT&T를 통해 499달러에 독점적으로 판매된 이 제품은 이후 회사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제품이자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휴대폰 중 하나가 되었으며 , 23억 대 이상이 판매되고 15억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 기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5년, Apple 제품 매출에서 iPhone이 차지하는 비중은 iPhone 6 출시와 동시에 66%로 정점을 찍었습니다 .
애플 수익아이폰부속품맥아이패드아이팟서비스
2007년 | 1억 달러 | $12억 | $103억 | - | $83억 | $40억 |
2008년 | $18억 | $16억 | $142억 | - | $91억 | $55억 |
2009년 | $130억 | $14억 | $138억 | - | $80억 | $64억 |
2010 | $252억 | $18억 | $175억 | $49억 | $83억 | 75억 달러 |
2011년 | $470억 | $23억 | $218억 | $204억 | 74억 달러 | $97억 |
2012년 | $805억 | $28억 | $232억 | $324억 | $56억 | $119억 |
2013년 | $918억 | $57억 | 215억 달러 | $319억 | $44억 | $160억 |
2014년 | $1019억 | $61억 | $241억 | $303억 | $23억 | $181억 |
2015년 | $1,550억 | $101억 | $255억 | $232억 | - | $199억 |
2016년 | $1367억 | $111억 | $228억 | $207억 | - | $245억 |
2017년 | $1413억 | $129억 | $258억 | $192억 | - | $299억 |
2018 | $1,667억 | $174억 | $255억 | $188억 | - | $371억 |
2019 | $1423억 | $245억 | $257억 | 212억 달러 | - | $463억 |
2020 | $1378억 | $306억 | $286억 | $237억 | - | $537억 |
2021 | $1919억 | $384억 | $351억 | $319억 | - | $684억 |
2022년 | $2,055억 | $412억 | $402억 | $293억 | - | 781억 달러 |
2023년 | $2006억 | $398억 | $293억 | $283억 | - | $852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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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은 또한 Mac 사업부에서 발생하는 수익 비중의 변화를 경험했습니다. 2007년에는 Mac이 회사 매출의 43%를 차지했고 iPod은 35%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2015년부터 서비스 및 액세서리/웨어러블(예: Apple Watch 및 AirPods)이 회사의 수익 지분에 점점 더 기여해 왔습니다. 2023년 Mac 매출은 전년 대비 27% 감소하여 Apple 전체 매출의 8%에 불과했습니다.
최근에는 다른 제품 라인에서도 볼 수 있는 추세를 반영하여 서비스 및 액세서리/웨어러블 제품의 성장이 둔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아마도 회사의 다음 질문은 출력을 눈에 직접 투사하고 주로 시선 추적과 제스처를 통해 제어되는 웨어러블 컴퓨터인 Apple Vision Pro 가 일관된 수익원과 제품 라인이 될 것인지 여부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