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부터 내린 봄비가 오늘까지 이어지고 있어요 .
새벽과 아침에는 제주공항근처에 부슬비가 내렸는데 현재 소강상태이며 예보에 따르면 오늘 오후에 제주시권에서는 비가 오는 지역이 있겠다고 합니다.
바람은 거의 안불고 있구요 ~ 기온은 어제에 비하면 다소 떨어졌지만 낮시간대가 되니까 다시 봄인게 느껴질정도로 포근합니다 .
이번주 제주시 주간예보 입니다. 목요일과 금요일사이에 비소식이 있어요~
그런데 비가 얼마나 내릴지는 모르겠어요. 요즘 비가 너무 안내려서 농작물 피해가 극심하다고 하던데 ..
시원하게 비좀 내려서 ( 이왕이면 밤 사이에^^;) 농사하시는분들 덜 힘드셨음 좋겠구요 .
여기서 포인트는 20'c 를 넘던 기온이 금요일부터 다시 낮아진다는거예요.
최고기온이 약 12'c 라고 하니 약~간 쌀쌀한데 하는 느낌 들수도 있겠습니다.
오늘 서귀포시 날씨예보예요. 서귀포에는 비소식이 없네요 .
기온은 어제랑 비슷하다고 하는데 어제 하루종일 비가와서 그런지 축축한 느낌의 하루가 될것 같아요 .
이번주 서귀포시에도 목요일과 금요일사이에 비소식이 있습니다 .
기온은 제주시보다는 2'c 정도 높을것으로 예상되지만 역시나 이번주 금요일을 기점으로 다음주는 살짝 기온이 내려간다고 합니다 .
오히려 저는 20'c 까지 올라서 여름이야 뭐야; 그랬기에 ~
조금 봄같은 기온을 느끼기엔 좋을것같아요.
제주도 날씨 주간예보 보고 계시는데요.
제주 기상청에서 캡쳐해온 △ 사진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날씨예보와 거의 비슷합니다.^^
비가 온 뒤에 제주도에서 가장 많이 추천 받는 여행지는 [ 엉또폭포 ] 랍니다 .
비가 내려야만 쏟아지는 폭포수를 볼 수 있는 곳으로 비오고 난 다음날 엄청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이기도 해요 .
특히 비가 엄~ 청 많이 내렸는데 다음날 햇살이 기가막히다 ! 그러면 인파를 뚫고서라도 방문해보세요.
선녀님이 내려왔을것 같은 뷰를 감상하실 수 있거든요 .
무지개빛으로 빛나는 폭포수는 그야말로 환상적입니다.
요즘 튤립도 예쁘고 ~ 유채꽃도 예쁜데 날씨도 좋아서 올레길 걷기도 넘 좋죠 .
저번주에는 서귀포쪽으로 갔었기에 이번주는 동부권으로 가볼까 했는데 엉또 폭포 보고나니 또 서귀포로 가야되나 고민이 됩니다.ㅎㅎ
비가 와도 좋고 비가 안와도 좋고 ~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은 공영주차장이 잘 만들어져있어 접근성이 우수하고
천장에 모두 아케이드가 쳐져있어서 날씨관계없이 방문하기 매우 좋은 곳입니다.
제주 올레 6코스 및 7코스에 포함되어있는 곳이기도 해서 살팡살팡 걸으면서 놀러다녀오기도 좋은곳이예요.
이 곳은 이중섭거리와 연결되어있어 함께 돌아보기 좋은데요 .
이중섭 미술관은 홈페지이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맞은편 이중섭 거주지는 무료로 언제든지 방문이 가능합니다 .
그리고 서귀포매일올레시장 3번 출입구에는 [ 레인보우제주 ] 라는 기념품가게가 있는데 이곳에선 여러가지 체험도 해 볼 수 있답니다 .
특히 커피박 천연 점토를 이용하여 다육 화분 및 캐릭터 만들기와 커피박 천연 연필 만들기는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는 공방체험으로 어린아이들 뿐만 아니라 환경에 관심이 많은 2030세대에서도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어요 .
(당일 예약 안됩니다. 예약 미리 해보세요^^)
특히 이곳에서는 감귤 껍질 천연 연필 및 천연 점토도 판매중인데 인기가 많습니다.
작년에 열렸던 제주 관광상품 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하기도 한 제품으로 이제 막 연필을 잡기 시작하는 어린아이들에게 신학기 선물 등으로 주기에도 매우 적합하며
요즘엔 돌잔치 및 결혼식 답례품으로도 많이 선택하신다고 해요 .
이곳에는 감귤 , 유채 , 마유, 동백 네가지 버전의 각각 다른 기능성을 가진 보습에 뛰어난 , 발림성이 좋은 핸드크림도 자체적으로 만들어 판매하는데요 .
개당 4천원이지만 4개 구입하면 10,000원 . 10개 구입하면 2개 서비스등 . 사면 살수록 할인율이 높으며
1개 , 2개 , 3개 ,4개 등등 각각 포장도 모두 해서 판매하기때문에 역시나 답례품으로 인기가 매우 높다고 합니다 .
특히 신혼여행 답례품으로도 인기가 높다고 하구요 . 저는 답례품으로 받아보고 좋아서 가서 구입했는데
저처럼 그냥 개개인적으로 사서 쓰시는분들도 많으세요 .
그외에도 여러가지 제주산 특산품들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굉장히 큰 규모이다보니 종류가 다양해서 방문해보시기 좋으실꺼구요 .
먹거리면 먹거리 화장품 , 향수 , 생필품 , 잡화류 , 마그네틱 , 학용품 등등 없는거 빼고 다있습니다. ㅎㅎ
귤 종류라던가 생선류도 있어서 한번 방문으로 모든걸 클리어 할 수 있어 관광객분들이 특히 좋아하신다고 해요 .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넉넉한 시간대에 운영되며 전화주문도 되고 전국 택배배송도 가능합니다 .
생각하는것 이외에 상품들이 매우 다양하게 있는 곳이니 방문해보시고,
이곳에서는 미니어처들도 매우 많이 판매하고있는데 구입 후 2천원을 지불하시면 여러가지 도구들 및 재료들을 주시거든요 ~ 꾸미기 체험도 (예약제 아님, 그냥 아무때나 가능)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주도 날씨 주간예보를 알아봤는데요 .
봄은 봄입니다. 이제 다음주 부터는 벚꽃도 필텐데 부지런히 돌아다녀야겠어요 .
모두 행복한 봄날을 만끽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