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드 11월드 너프해달라 이런 소리가 아님
단지 신규 유저 입장에서는 무지성으로 클리어하다가 갑작스러운 난이도 상승으로
10월드 하베스터, 11월드 통로에 불합리함을 느낄 수 있음
해결방법으로 차라리 10월드 이전 월드들 난이도를 조금 올려줘서 성장의 필요성을 느끼게 해주고
부차적으로는 성장 시간이 아깝다 하는 사람에게는 선택권을 주기 위해
월드클리어 패키지에 꿈의 진화석을 추가하거나
아니면 6월드 정도 클리어하면 기간 한정으로 꿈의 진화석 1000개 정도 따로 팔았으면 함
게임의 가장 큰 재미를 느끼는 10월드 11월드가 신규유저에게는 고통이 되어서 접는게 안타까워서 하는 말임
그리고 장기적으로도 시작유저가 진화석을 캐는게 당연하게 받아들여져야 좋은게
만약에 신규 유저가 11월드 몸비틀어 깨고선 이제 시즌2 할만한가 하고 갔다가
배드타운에서 11월드 통로에서 같이 똑같은 불합리함 느끼는 거 자주봐서
이런 불합리함 해결에 도움 될 거라고 봄
예전에도 스토리 난이도 밸런스 건의 했었는데
그 때도 난이도 너프로 해결하는게 아닌
이전 월드 난이도 올리거나 1회 한정 진화석 선택권 1000개 정도 팔아라 이런 말 했었음
지금은 진화석 모으는 시간이 줄어들어서 뭐 나아졌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한국 또는 해외 신규 유저가 10월드 도착해서 이거 어떻게 깨냐 물어보면
다들 안하고 남겼던 외전, 단편 하면서 진화석 주구장창 모아라 이 말 밖에 할 수 없는건 똑같아서 좀 아쉬움
지금은 진화석 수급이 좀 나아져서 진던만 주구장창 돌아야하는 그 기간이 줄었지만
신규유저에게 그동안 진화석 안캐다가 갑자기 너 1달동안 진던만 돌아야하는데? 이러는게 이상하다는 거임
오픈 유저 입장에서는 던전왕국 보스나 쉬버링 통로에서 죽으면서 진화석 캐야하는구나 자연스럽게 느꼈던것 과는 다름
그리고 난이도 면에서는 오픈 때 한 유저입장에서 참신했던 마법학교에서의 그림자마수 기믹이나
센시에서 사파두령 공략으로서의 포지셔닝 등을 아예 생략수준으로 넘어가니 아깝기도 함
첫댓글 동의합니다
안녕하세요.
월드 스토리 난이도 조정 및 월드 클리어 패스 상품 추가 관련 건의 주셨네요.
기사님의 소중한 의견을 전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건의 감사드리며, 이외에 또 다른 건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말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